트와이스 '다현' 파헤치기

    반응형

    소개

     

    트와이스에서 흥과 끼를 갖춘 흥 많은 두부이다. 김다현(金多賢) : 이름은 多(많을 다) 賢(어질 현) 이다. 유추해 보면 마음을 넓고, 착하고, 슬기롭게 크라는 뜻으로 붙여 준것 같다. 1998년 5월 28일, 경기도 성남시, 158.9cm, 48.9Kg, O형 이다.

    데뷔 전

    앞의 독수리춤은 사실 데뷔와는 아무 관련이 없다. 중학교 2학년 시절, 혼자 안무를 짜고 음악을 편집해서 청소년 댄스대회에 참가했는데 마침 그 곳에 있던 JYP 캐스팅 담당자에게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식스틴 1화 미션인 자신의 스타성을 증명하는 과제에서

    손방구렙을 하고 독수리춤과 빠세를 융합하여 선보였다. 이 무대를 보고 박진영은 웃음으로 반응하였다.

     

     초반 인기 투표에서 득표율 16.6%로 1위에 등극했다.

     

    그 후 '나홀로 패션쇼'에서도 끼를 많이 발휘하여 멤버들 중 시작이 가장 좋았다.

     

    하지만 그 후 마이너로 지명되었을 때 결과를 못받아들인다는 듯 자리에서 한참 동안 이동하지 않는 방송사의 악마의 편집과 연습에 불참해 나머지 두 팀원과 갈등을 빚는 등의 논란이 있는 영상이 방송되어 투표율이 급락했다

     

    그 후 진심으로 팀원들에게 울면서 사과하고 화해한 후 열심히 연습하고 본인에 대한 지적들도 "이런 것은 (지적받았으니) 내가 고쳐나가면 되는 것" 이라고 덤덤히 받아들였다 결국 식스틴 최종화에서 트와이스 멤버에 최종 확정 되었다. 박진영은 다현을 선정한 이유로 실력은 아직 불안하지만 연습으론 얻기 힘든 사람들 시선을 사로잡는 특유의 스타성을 다현이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두부

     

    식스틴에서 다현은 별명이 두부라고 밝혔다. 피부가 하얗고 말랑말랑해서 그렇다고 한다. 또 두부를 줄여서 "둡"이라고도 부릅다. 각종 별명에서는 두부보다는 둡을 붙여서 많이 사용한다.

    진짜사나이

     

    2016년 2월 12일 MBC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4에 합류하게 된다. 진짜 사나이 사상 최연소인데다가 다현이 병역법적으로 입대가 가능한 만 18세를 넘길 수 있을지 아슬아슬한 시점(5월생)인 미성년자라는 점에서 제작진의 무리수가 아니냐는 목소리도 있었다. 또 진짜사나이에서 자신의 개인기 4종 세트를 보여준다.

    무쌍커풀

     

    쌍커플이 없는 것이 특징 중 하나이며 본인도 자기 얼굴 중 만족하는 부분에 코랑 옆모습, 무쌍눈을 언급한다.

    윙크

     

    또 윙크를 잘 못하는 것도 특징 중 하나이다.

     

    발이 평발이고 발 사이즈가 245로 여자의 평균 기준으로는 큰발이라고 한다. 스타킹 촬영 당시 무지외반증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기울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 있다고 밝혀 지기도 하였다. 하이힐 같이 볼이 좁을 신발을 신는 여성들이 많은 걸리는 병이라고 한다.

    얼굴 낙서

     

    우아한 사생활 6회에서 지효, 다현, 쯔위의 얼굴이 낙서로 만신창이가 되었었는데 나연, 정연, 미나가 자고 있는 멤버들에게 얼굴 낙서를 한거 였다. 재미있게 낙서를 하여 네티즌들이 웃고 넘어 갔었다.

    코믹댄스

     

    흥이 많아 코믹댄스 덕후라고 하는데 능력자에서 김구라에 요청에 이정현의 '와' 춤을 췄으며 우아한 사생활 댄스 신고식에서도 코믹 댄스를 추기도 했다.

    학생

    99년생인 채영, 쯔위와 함게 학생의 신분이며 막내라인이다. 한국에서는 급식을 먹는 학생을 비하하는 말로 '급식x'라고도 해서 막내라인을 '급식단'이라고 하고 1살 많은 다현이를 '급식단 리더'라고도 한다

    한복

     

    뮤비 "Cheer up"에서 멤버별로 컨셉이 있는데 다현이는 "황진이" 컨셉으로 한복을 입고 등장하게 된다. 한복과 다현이 너무 잘 어울려서 "Cheer up" 초창기에 다현의 한복으로 이슈를 끌게 된다.

     


    https://www.instagram.com/samuelyounart/
    인스타그램 samuelyounart가 치얼업 멤버 별 컨셉에 맞춰 일러스트를 공개 한적이 있엇다.
    전체적인 느낌이 굉장히 좋아 화제가 되었었다.

    마무리

     

    이상 손하트짤로 마무리 합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반응형

    '걸그룹(3세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지효'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채영'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미나'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사나'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모모' 파헤치기  (0) 2016.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