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지효' 파헤치기

    반응형

    소개

     

    트와이스의 리더이자 인성 甲 박지효(朴志效) : 志(뜻 지) 效(본받을 효) 1997년 2월 1일, 경기도 구리시, 163cm, O형 이다.

     

    식스믹스

     

    2014년에 JYP에서는 7.6.5 프로젝트가 있었다. Got7, 6mix, 5live를 데뷔시킬 계획이였다고 하는데 레나, 세실리아, 나연, 정연, 민영, 지수(지효)가 멤버였다고 한다. 그런데 2014년에 세월호 사건으로 인하여 사회 분위기상 데뷔가 어려워졌고, 그러던 중 외국인 멤버 세실리아가 JYP를 나가게 되었다. 나간 세실리아 대신 지금 트와이스 멤버인 사나가 들어 오게 되었고, 그 후 2014년 후반기에 데뷔 예정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리더역을 맡은 멤버 레나가 JYP를 나가게 되어 또 한번 데뷔가 미뤄진다.

     

    식스틴

     

    이렇게 두 번에 걸쳐 데뷔가 연기되자 식스믹스 프로젝트는 폐기된다. 결국 JYP 걸그룹 프로젝트는 백지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고, 식스믹스 원년멤버 + 일본인그룹 잔여 멤버 + 다른 어린 연습생들을 추가하여 서바이벌 오디션 식스틴을 만들어 "트와이스"라는 걸그룹 멤버를 선발하기로 한다.

     

    걸그룹 식스믹스 데뷔 좌절과 10년 동안의 연승생활에도 불구하고 또 한번 서바이벌 오디션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는 스트레스로 인하여 지효는 급격하게 살이 찌기 시작했다고 한다.
    2005년경 부모님에 의해 아역스타 선발대회를 나갔다가 JYP 측에서 캐스팅을 받았다고 한다.
    이후 지효는 2005년 7월부터 10년이 넘는 연습생 생활을 하였는데, 원더걸스와 미스에이의 데뷔 과정을 전부 지켜봤다.
    실제로 식스틴이 시작되었을때 미스에이의 멤버들이 지효랑 같이 연습생을 했었다며 특별히 응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http://tvcast.naver.com/v/383173
    식스틴 1회에서는 트로트 "사랑의 밧데리"를 불러 박진영의 좋은 평가를 받게 된다.
    하지만 식스틴 초반 인기 투표 결과는 좋지 않았고 마이너에 머물게 된다.
    이후 4화에서 "All About That Bass"를 부르는데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메이저로 승격하게 된다.
    이후 최종회까지 메이저를 유지하게 되며 결국 데뷔에 성공하게 된다.
    
    http://tvcast.naver.com/v/403620

     

    인격

     

    박진영이 중요시 여긴다는 진실, 성실, 겸손이라는 세가지 요소에 가장 부합하는 멤버 투표를 했는데, 여기서 지효가 압도적인 1위로 뽑히게 되며 박진영에게도 큰 인상을 남기게 된다. 점점 드러나는 털털한 성격과 리더쉽, 가창력 등으로 평가가 점차 좋아지는 점과 10년의 연습생이라는 것이 더해져 트와이스 에서 "리더"가 된다.

     

    리더

     

    리더답게 공식석상에선 가장 먼저 마이크를 잡고 대표로 얘기를 하며 털털한 성격 덕분인지 진행이나 멘트를 막힘없이 잘 풀어가는 편이다. 또 쯔위가 다른 멤버들 외출하고 숙소에 혼자 있으니 지효가 데리고 나가서 가족 여행에 같이 데려가고 본인 집에서 잠시 살기도 하는등 신경을 많이 써줬다고 한다. 쯔위, 미나와 같은 내성적인 성격의 멤버들이 가장 편해하는게 리더 지효라고 한다.

     

    이름

     

    지효라는 이름에서 끝자 "효"만 따서 별명으로 부르는데 효, 효리다 : 효 + 리더, 우리효 (우리 시리즈는 우리형 때문에 어디 가나 있다.) 묶지효 : 머리 묶은 모습이 잘 어울린다고 해서 붙여졌다.

     

    갓지효

     

    JYP 신인 아이돌에게는 3년간 연애금지 조항이 있다는 얘기가 나오자, 지효가 '저희 트와이스는 5년 하겠습니다!'라고 외쳐서 팬들의 성원을 이끌어낸 것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팬싸인회에서 팬에게 선비들이 쓰던 갓을 선물 받아 쓰기도 했다.

     

    효마스

    http://tvcast.naver.com/v/862780
    꼬마 기차 토마스와 닮았다고 해서 "효마스"인데
    주간아이돌에서 호마스 개인기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애교대장

    http://tvcast.naver.com/v/862782
    트와이스 멤버에서 제일 애교가 많아 "애교대장"이라고 불리며
    애교 무식자 미나에게 애교를 가르켜 준다.

     

    이국적인 외모

     

    지효를 처음 보고나연이는 외국연습생인줄 알았다고 했고 정연이는 인도사람 같았다고 한다.

     

    리즈

     

    식스틴 시점부터 자기 관리를 다시 시작하였으며 점점 리즈 시즈를 갱신한다는 평들이 많으며 어린시절과 중고등학교 시절의 사진으로 화제에 오른적도 있다.

     

    사회생활



     

    나연이가 일본 멤버들에게 사회 생활을 가르켜 준 것처럼 급식단(막내라인)에게 사회생활을 가르켜 줘 보지만 2패를 하고 만다.

     

    변천사

     

    2005년 (지효9살) - 임정희 데뷔 한달 뒤 7월15일 JYP 연습생 시작 2007년 (지효11살) - 원더걸스 데뷔 2008년 (지효12살) - 2PM, 2AM 데뷔 2010년 (지효14살) - 미스에이 데뷔 / 정연 나연 연습생 시작 2012년 (지효16살) - 15& 데뷔 / 모모 채영 다현 사나 쯔위 연습생 시작 2014년 (지효18살) - GOT7 데뷔 / 미나 연습생 시작 2015년 (지효19살) - 트와이스 데뷔 2016년 (지효20살) - 트와이스 1위!

     

    Cheer up

     

    신곡 "Cheer up"에서는 치어리더 영화 브링 잇 온 시리즈의 컨셉으로 보라색 점퍼 코디를 하였다.

     

    1위

     

    신곡 "Cheer up"으로 1등을 하고 펑펑 운 지효를 보고 고시생으로 보자면 사법고시를 10년 준비하다가 합격하는 기분일 것 같다고 한다.

     

    마무리

     

    팬아트는 디시의 "짹 로이"님 작품 입니다. 이상입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