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유닛 유니티 이현주 파헤치기(프로필/나이/키/몸매/에이프릴/인스타그램)

    반응형

    더유닛 유니티 이현주 파헤치기

    이름 : 이현주 (李玹珠)
    출생 : 1998년 2월 5일, 서울특별시
    나이 : 20살(만 19살)
    신체(키/몸무게/혈액형): 161cm, 45kg, B형
    국적 : 대한민국
    가족 : 부모님, 남동생(2004년생)
    학력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졸업) /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과 (재학)
    데뷔 : 2015년 APRIL 미니앨범 1집 Dreaming
    소속사: DSP미디어
    소속그룹 : APRIL (2015.8.24~2016.10.29) / UNI.T (2018.2.11~)
    별명 : 아기사슴, 꼬맹이, 쭈, 쪼꼬미, 잔챙이, 현듀듀, 현듀곤듀

    가수와 배우 활동을 병행하려고 했지만 심리적, 체력적으로 도저히 무리라고 판단해서 어릴 적부터 꿈이던 연기에만 전념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에 퓨리티 출신이자 프로젝트 걸그룹 I.B.I의 멤버 윤채경과 DSP 연습생 레이첼이 APRIL의 새 멤버로 영입되었다.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재학 중 교내 DSP 오디션에 합격함과 동시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DSP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인 걸그룹 APRIL 멤버로 발탁되며 2015년 8월 24일에 가수로 데뷔했으나, 활동 중 건강이 좋지 않은 관계로 스케줄에 불참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결국 2016년 5월 12일 건강 악화로 잠정 휴식을 하게 됐고, 5개월 후인 10월 29일 APRIL 공식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팀에서 탈퇴했다.

    가수와 배우 활동을 병행하려고 했지만 심리적, 체력적으로 도저히 무리라고 판단해서 어릴 적부터 꿈이던 연기에만 전념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에 퓨리티 출신이자 프로젝트 걸그룹 I.B.I의 멤버 윤채경과 DSP 연습생 레이첼이 APRIL의 새 멤버로 영입되었다.

    APRIL의 컨셉에 어울리는 귀여운 비주얼과 목소리가 높은 평가를 받았던 멤버

    스윗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팀 내에서 소녀다움을 맡았으며, 별명 그대로 가장 여성스러운 멤버였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큰 눈과 부드러운 콧날로 도도한 듯 청순한 미모를 가지고 있다. 특히 무표정으로 있을 때 미모가 살아났다. 그에 비해 전체적으로 얼굴이 앳되고, 아담한 체형과 더불어 아기같은 목소리로 귀여운 캐릭터에 더 가까웠다. 기본적으로 차분하지만 애교 섞인 말투와 표정, 제스쳐를 내세운 생활 애교 보유자였다. 덕분에 짱아, 보노보노, 이진아 등 귀여움에 특화된 성대모사에 자신감을 보였으며, 반응 역시 좋았다.

    예능에서도 애교와 성대모사로 개인기를 선보이곤 했지만 이나은과 이진솔에 비해 예능 출연이 적었으며, 같은 분량에도 부각이 덜 되는 편이었다. 이나은과 함께 잔병치레 듀오로서 부상이 잦아 보호대를 하거나 다리가 불편해보이는 모습이 보이곤 했다.

    2016년 8월 21일 진행한 APRIL 단독 콘서트에 오랜만에 등장하여 건강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스케줄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라고 직접 밝혔다. 팬들은 현주가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APRIL에 다시 합류하기를 기원했지만 결국 10월 29일에 아쉽게도 팀을 떠나게 된다.

    2016년 11월 OCN 웹 드라마《모민의 방》에서 모민(장희령)의 동생 모다역으로 출연했다

    2017년 1월 일본 창작 연극《이가의 신부》에서 교환학생으로 일본에 간 한국인 대학생으로 분했으며, 방과 후 신사에서 소토코바, 유키나를 도와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여민역으로 출연했다. 첫 연극 도전임에도 능숙한 일본어 대사에 대사가 없는 순간에도 탁월한 표정 연기가 이어져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았고, ‘이가의 신부’ 측은 “특히 마지막 단체 군무신에서 아이돌 출신답게 춤 선과 표정이 일품이었다”며 칭찬을 했다.

    2018년 1월부터 2월까지 KBS W에서 방영한 사전제작 드라마《당찬 우리동네》 에서 기윤지역으로 출연했다.

    2017년 2월 7일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2017년 2월 24일 성신여자대학교에 입학을 했다.

     

    유니티(Uni.t) 이현주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yun.joo_le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