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48 센터 미야와키 사쿠라(프로필/나이/몸매/비키니/HKT48)

    반응형

    이름 : (みやわきさくら | 宮脇咲良 | Miyawaki Sakura)
    생년월일 : 1998년 3월 19일
    나이 : 21세 (2018년 기준)
    혈액형 : A 형
    출생지 : 일본 가고시마
    키/몸무게/혈액형 : 164cm,  A형
    소속사 : AKS
    소속그룹 :  HKT팀 KIV(부캡틴)
    그룹 경력 : HKT48 1기생  > HKT48 팀H (2012~2014) > HKT48 팀KⅣ (2014~)  > AKB48 팀A (2014~2018)
    별명  : 사쿠라 (さくら) / 사쿠라땅 (さくらたん) / 사쿠쨩 (さくちゃん)

     

    미야와키 사쿠라는 HKT48의 1기생 멤버이자 HKT48 팀KⅣ에서 활동 중인 일본 여자 아이돌이다.

     사쿠라(咲良)라는 이름은 3월 태어난 이 아이에게 '좋은 일이(良) 피어나기를(咲)' 바라는 뜻으로 지어진 것이라고 한다.

    HKT48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상에 등록된 공식 애칭은 이름과 같은 '사쿠라'이다. 그 외 별명으로는 사쿠라땅(さくらたん)과 사쿠쨩(さくちゃん)이 있다.

    가족들은 사쿠라를 '사ー쨩'이라고 부른다. 사쿠쨩은 멤버들이 주로 부르는 별명이며, 본인은 사쿠라땅보단 사쿠쨩이라 부르는걸 더 좋아한다고 언급했다. 팀H 시절부터 '24시간 아이돌'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14~16년 총선거 선발 멤버 중에서 최연소였다. 이 기록은 17년에도 계속될 거라 생각했지만.. 깨지고 말았다.

    논란이 있었던 두 명을 제외하면 여전히 제일 어린 멤버이기는 하다.

    HKT48 멤버 중 악수회 원탑, 48그룹 전체로 봐도 2위인 악수회 인기 최상위권 멤버이다.

    총선거 역시 2012년 첫 참가 당시 HKT 유일 권내 멤버였으며, 이후로 순위가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다.

    HKT48 초기에는 그렇게 푸쉬 멤버는 아니었어서 권내를 예상한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HKT48 멤버들 중 유일하게 순위에 든다.

    그 때도 악수회에서 인기가 있어서 권내를 예상하는 사람도 있긴 했다.

    하지만 HKT48 메이저 데뷔 후에도 원 HKT 멤버 중에서 성적이 제일 좋은데도 성적 대비 그다지 큰 푸쉬는 받지 못했다.

    지금까지도 HKT48 싱글 센터는 12秒 더블센터밖에 없다.

    2014년 AKB48 총선거에서 선발 진입 후에는 그동안 못받은 푸쉬를 한 번에 몰아받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은 푸쉬를 받기 시작했다.

    단, HKT가 아닌 AKB에서 푸쉬를 받아서 운영이 HKT가 아닌 AKB의 얼굴로 만들기 위해 일부러 HKT에서는 푸쉬를 안 주는 것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HKT에서는 계속 상대적으로 적은 푸쉬를 받았다.

    겸임이지만 AKB48 팀A 극장 공연 포지션도 좋았고, M.T.に捧ぐ 세트리스트나 AKB 싱글 수록 팀A곡에서 센터를 서기도 하였다.

    시마자키 하루카가 졸업한 이후 사실상 팀A의 센터였으며, 차기 AKB48 그룹 센터로도 예상되던 멤버였다. AKB48 10주년 기념 싱글에서 센터를 맡았으며, 마지스카 학원 4 이후로 계속 AKB그룹 드라마 주연을 맡았다.

    또한 AKB48의 상황이나 멤버별 캐릭터를 반영한 드라마 마지스카 학원에서 사시하라 리노가 '미야와키 사쿠라, 포스트 마에다 아츠코인가'라는 대사를 한 적이 있다.

    그만큼 차세대 멤버로 운영의 기대를 받았다.

    2017년 12월 현재 상황은 겸임 해제 발표 및 본점 차세대들의 성장 등으로 AKB48에서의 푸쉬는 본점 멤버들을 더 밀어주고 있는 편이다.

    앞으로 사쿠라는 HKT48 활동에 집중 할 것으로 보인다.

     

     

    년 하반기부터 2016년 중반기에는 잠깐 긴 머리를 고수했으나 이후 다시 단발 머리로 복귀하였다.

     

    여담으로, 이런 폭풍성장과 2기생과 같은 어린 멤버들이 들어오는 것을 통해 컨셉 변화를 진지하게 생각하였다는데 이 때 사시하라 리노와의 상담 끝에 단발 머리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였다고 한다.

     

    2015년 하반기부터 2016년 중반기에는 잠깐 긴 머리를 고수했으나 이후 다시 단발 머리로 복귀하였다.

     

     

     

     

    미야와키 사쿠라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39saku_ch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