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러블리 보컬 "진이" 파헤치기(프로필)

    반응형

    - 이름 : 진이(JIN E)

    - 본명 : 신혜진(申惠眞) / Shin Hye-Jin

    - 생년월일 : 1995년 01월 22일

    - 신체(키/혈액형) : 159Cm, A형

    - 출생지 : 경상북도 포항시

    - 성좌/지지 : 물병자리/개띠

    - 형제 관계 : 1남 1녀 중 첫쨰

    - 학력 :  동지여자고등학교

    - 소속그룹 : 오마이걸

    - 소속사 : WM 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15년 "OH MY GIRL" CUPID

    - 포지션 : 서브보컬

    - 별명 : 혜지니, 지니, 찌니, CCTV

    - 특징 : 멤버들 중 유독 튀는 쌍커풀, 속눈썹과 뚜렷한 이목구비

       

      

    1. 소개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W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오마이걸의 멤버. 예명은 본명인 신혜의 마지막 자에서 따왔다.
    여유롭고 차분한 성격이지만 가끔 흥이 폭발할 때가 있다. 이른바 아재개그를 자주 친다고 한다.

     

      

    2. 포지션

    '러블리 보컬' 이라는 이명처럼 목소리가 여성스럽고 예쁘다. 비니 다음으로 낮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음역대도 비교적 좁아 주로 낮은 음의 파트를 소화하는 편. 팀 내에선 보컬 면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낮은데, 본인이 못한다기보단 팀 내 다른 멤버들이 지금까지의 곡 컨셉에 더 잘 맞는 편이라 우선순위에서 밀렸다고 보는 게 맞을 듯. 오마이걸은 멤버 수가 8명이나 되는 만큼 서브보컬 또한 3명으로 많은데, 진이는 여타 걸그룹의 서브보컬들처럼 주로 포인트가 되는 파트를 맡음으로써 오마이걸 내에서 '서브보컬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을 듯.

    물론 진이 역시 활동을 거듭하며 데뷔곡 'CUPID'보다 괄목할 정도의 파트 수를 분배받고 있으며 진이의 보컬 역량 또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옳을 듯하다.

    이외에도 안무 등 퍼포먼스적인 면이나 예능에서 크게 돋보이는 멤버는 아니지만, 자상한 성격을 가진 팀의 둘째로서 팀을 융화하고 지지하는 필수불가결한 오마이걸의 멤버이다.

     

     

    3. 데뷔 전

    1995년 1월 22일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났으며, 어렸을 적부터 연예인을 꿈꾸고 있었다. 빠른 1995년생으로 1994년생들과 같이 학교를 다녔다. 고등학교 2학년 때 WM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멤버들 중 제일 긴 4년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 데뷔했다. 연습생이었을 당시, 학생이었기 때문에 주말에는 서울로 올라와서 연습실에서 연습을 하고 자랐으며 평일에는 버스를 타고 고향인 포항에 내려가 학교를 다니며 일상을 보냈다. 어린 나이에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힘들었지만 정작 본인을 힘들게 했던건 다이어트였다고.

     

     

    4. 특징

    고기 광빠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고기라고 밝혔으며, 뮤비뱅크에서 선보인 애교 멘트가 꼬기사주세요.

     

    본인 말로는 셀카 기복이 심하다고 텐아시아 인터뷰에서 밝혔다. 진이가 생각하는 인생셀카는

     

     

    5. 사복패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