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덕질하는 아이돌 "코코소리" 파헤치기(프로필)

    반응형

     

    그룹명 : 코코소리

    영문 : CocoSori

    데뷔 : 2016년 싱글 <다크서클>

    소속사 : 몰레엔터테인먼트

    레이블 :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1. 소개

    코코소리는 멤버 코코와 소리로 이루어진 여성 듀오이다. 데뷔 무대는 싱글이 나오기도 전인 2016년 1월 2일쇼! 음악중심에서 가졌다. 이후 1월 5일에 데뷔 싱글인 다크서클이 뮤비와 함께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되었다.

    오렌지 캬라멜과 컨셉이 비슷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꽤 있으나, 본인들의 말에 의하면 일본의 여성 듀오 핑크레이디를 롤 모델로 삼은 그룹이라고 한다. 덧붙여서 핑크레이디처럼 넓은 연령층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두 멤버왈 : 큐티섹시 컨셉이라고 한다.


    멤버인 코코와 소리는 비슷한 외모와 잘 맞는 팀워크로 인하여 쌍둥이로 착각을 받지만 남남이다. 참고로 둘 다 본명이다.

     

     

    2. 덕질

    한국 아이돌로써는 이례적으로 코스프레를 하거나 애니메이션 주제가에 맞춰 커버댄스를 추는 등?? 범상치 않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유튜브 계정에는 여러 애니송에 맞춰 커버댄스를 추는 영상이 올라오며, 페이스북에는 러브라이브, 신데마스, 아이엠스타 등의 여러 애니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을 코스프레한 사진이 올라온다! 심지어는...


    2015년 12월 30일에는 신데렐라 공연에 로케를 가기까지 했으며


    2016년 1월 4일에는 데레애니의 실제 배경지까지 성지순례하는 등 엄청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2016년 2월 12일에는 뮤직뱅크 출근길에 오토노키자카 학원 교복을 입고 나타났다.


    2016년 2월 17일에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 Love is an Open Door를 커버했다.


    유난히 터닝메카드 관련 비디오가 많이 올라온다. 두 멤버 모두 좋아하는 듯. 아예 터닝메카드 코스프레를 한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2016년 4월 29일 아이돌 마스터 드라마판 오디션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1차 심사를 통과한 37명의 공개 투표 후보 중 코코와 소리 두사람 다 명단에 올라온 것이 확인됐다. 투표 시작 후 코코와 소리 둘 다 무난하게 상위권에 진입하였으나, 코코소리의 소속사인 몰레엔터테인먼트가 THE IDOLM@STER.KR의 제작사인 IMX와 관련이 있는 회사임이 밝혀지면서 아이돌마스터.KR 마이너 갤러리에서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결국 둘 다 최종적으로 합격함으로서 드라마스에 참여가 최종 확정되었다.

     

     

    3. 멤버

    3-1. 소리

    이름 : 소리

    본명 :김소리

    출생 : 1990년,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체 : 165cm

     

    중학교 3학년 때 일본으로 유학을 간 이후 대학교까지 졸업하고 한국으로 귀국하였다. 이로 인하여 유창한 일본어가 특기이다. 국내에서는 KBS 드라마 하이스쿨로 데뷔하였으며, 여러 CF의 모델로 출연한 경력이 있다.

    지금의 소속사에서 걸그룹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무산되었고, 코코가 합류한 이후 코코소리로 데뷔하게 되었다. 코코와는 다르게, 코코소리 데뷔가 첫 데뷔이다.

    애정표현이 서툴고 진지하여 코코랑 정반대이며, 배우 황정민의 팬이라고 한다. 최근엔 응팔에 빠져있다고 한다.

    코코소리 에피소드에서는 주로 진행자와 설명 역할을 맡고 있다.

     

     

    3-2. 코코

    이름 : 코코

    본명 : 코코 리(Coco Lee)

    출생 : 1991년 3월 25일, 미국 워싱턴 D.C.

    신체 : 165cm

    학력 : 페퍼다인 대학교 로스쿨 (휴학)

     

    미국에서 태어난 재미교포 2세. 2010년슈퍼스타K2 미국 LA편에 출연했던 경력이 있으나, 본선에는 오르지 못하였다. 그 이후로 계속 가수의 꿈을 꾸다가 2011년캘리포니아페퍼다인 대학교에서 로스쿨 과정을 밟다가 가수가 되기 위해 휴학하고 한국행을 선택하였다. 그 이후로 2013년 11월 18일 ~ 2015년 3월까지 걸그룹 블레이디의 보컬로 활동하였으나 탈퇴하였다. 이 때 Pops in Seoul의 MC를 맡기도 하였다. 여담으로, 블레이디에서는 최연장자였는데 코코소리에선 막내가 되었다. 

    블레이디 시절의 아리랑TV 인터뷰에 따르면 어머니에게 가족과 같이 살 수 있는 완벽한 집을 지어드리는 것이 희망사항이라고 하며, 감각적이고 친구들을 잘 보살피는 A형을 좋아한다. 또한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바로 티를 내 버려서 밀당을 할 수 없는 성격이라고 한다.

    코코소리 에피소드에서는 주로 밝고 활발한 모습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