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멤버 "유니스" 파헤치기

    반응형

    소개

     

     

     

     

    이름 : 허수연

    예명 : 유니스(EUNICE)

    출생 : 1991년 09월 02일, 부산광역시

    신체 : 166cm, 49kg, A형

    학력 : 서울 예술 대학교 무용과 졸업

    포지션 : 메인보컬, 리드댄서, 리더

    별명 : 허니스, 비트니스, 심슨 덕후 

    소속 : MBK 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5년 다이아 1집 정규앨범 Do It Amazing

     

     

     

    개요

     

    본래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이었으나, 울림 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후 스타제국으로 이동해 5년의 연습생 기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렇다는 건 유니스가 나인뮤지스가 데뷔할 때 연습생을 시작하고 나인뮤지스가 5년차에 접어들어서야 신인으로 데뷔했다는 의미(!) 그리고 오래된 연습생 경력으로 쥬얼리 예비멤버로서 데뷔를 하게 된다.

    하지만 김은정의 행사 빈 자리를 대체하기 위해 급하게 영입된 멤버여서 그런지 언론에는 유니스의 정보가 일절 공개되지 않았다.

    오죽했으면 유니스의 본명인 '수연'도 행사장 피켓에서 확인을 할 정도. 그래서인지 그녀가 쥬얼리에 있었다는 사실이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렇게 힘들게 데뷔한 쥬얼리 멤버로서의 활동도 쥬얼리가 해체되면서 끝나게 된다.

    쥬얼리가 해체되면서 2014년에 멤버 탈퇴로 홍역을 치뤘던 나인뮤지스의 새 멤버 후보로 네스티네스티로 활동했던 소진과 함께 유력하게 떠올랐는데, 그 이유는 유니스가 스타제국의 장기 연습생이라는 점, 쥬얼리 시절에 행사장에서 찍힌 그녀가 작지 않은 키라는 점이였다. 또, 장기 연습생이라서 보컬 실력이 좋을 것이라고 추측되어 빈 보컬 자리를 채워줄 멤버가 아니겠냐는 추측이 있었다.

    하지만, 그녀는 알다시피 스타제국에서 데뷔하지 않고 가수의 꿈을 포기해 일반인으로 돌아가 카페에서 알바를 했다고 한다. 그러다 MBK엔터테인먼트 앞에 있는 카페에서 김광수 사장에게 직접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MBK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참여자로 확정되었으나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무산으로 다이아의 메인보컬로 드디어 데뷔하게 된다.

     

     

     

    포지션

     

    현재 다이아에서 승희와 거의 비슷한 파트를 받는 메인보컬 역할이다.

    실제로 다이아가 실력 부분에서 많은 지적을 받고 있는데, 그나마 발라드 라이브를 할 때 노래를 부를 줄 안다라고 평가되는 멤버 중 한 명이다.

    아프리카TV에 출연했을 때 불렀던 발라드 라이브 실력을 보면 크게 떨어지는 수준이 아닌데, 댄스 라이브에서는 유니스뿐만 아니라 모두가 몇 랭크씩 떨어지는 느낌(...) 그래도 서 있을때나 라디오에서는 훌륭한 라이브 실력을 보여준다.

    내 친구의 남자친구 등 곡에서 파트를 볼 때, 팀 내에서 고음을 담당하는 것 같다. 메인보컬인 승희가 고음이 약하기 때문인 듯 하다
     

      

     

     

    트리비아

     

    심슨을 좋아한다. 호머 심슨의 D'oh!를 개인기로 밀고있다.룸메 승희는 유니스를 허니스라 부른다.

     

    승희에 따르면 허니스는 자기 침상도 정리를 안하는 편이라고 한다.

     

     

    나인뮤지스소진이 앨범 땡스투에서 언급한 적이 있다. 아무래도 소진과 동갑이다보니까 친해진 듯 하다.

     

    2016년 아이돌 육상대회에 갔던 덕후들 증언으로는 나인뮤지스금조와 친목질(?)을 하는 모습을 보았다고 한다. 둘 다 친한듯.

     

    긴 머리일 때는 민하와 조금 닮았다는 말을 들었다.

     

    2015년 하반기부터 뜨개질에 심취해서 음방 대기실이나 숙소에서 뜨개질을 하고 있다고 한다.

     

    왠지 활동때 여러 반지를 끼고 다녔는데 한개는 친오빠가 데뷔기념으로 준 선물이라고 한다.

     

     

    파이브돌스 시절에 문서가 생긴 승희를 제외하면 다이아 멤버들중에선 제일먼저 개별 문서가 생겼다.

     

    보통 자신을 소개할 때에는 다이아의 '금발'(혹은 염색)이라고 소개했으나, 승희가 탈퇴한 뒤 머리를 검게 염색했다.

     

     

     

     

     

     

     

    <추가 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