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유닛 유니티 의진 파헤치기(프로필/몸매/나이/소나무/다이어트)

    반응형

    더유닛 유니티 멤버 의진 파헤치기

    예명 : 의진
    본명 : 홍의진 (洪宜珍, Hong Eui Jin)
    생년월일(생일) : 1996년 10월 8일
    나이 : 23살(만 22살)
    신체(키/몸무게/혈액형) : 168cm, 50kg ,A형
    학력(학교) : 유안초등학교 / 관악중학교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방송연예과 /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실용무용학과
    별자리 / 띠 : 천칭자리 / 쥐띠
    가족 : 부모님, 오빠, 언니 홍의정
    소속사 : TS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 소나무, UNI.T(유니티)
    취미 : 캘리그라피(공부중), 뜨개질, 웹툰보기, 뷰티 유튜브 보기, 일본영화(드라마) 보기, 보드류 타기(서핑보드, 보드게임 포함)
    데뷔 : 2015년 소나무 EP 앨범 [Daja vu]

    소나무의 명실상부한 슈퍼에이스

    실력, 비주얼, 인성을 모두 갖춘 올라운더

    하얌과 눈웃음을 맡고 있다고 소개한다.

    리더인 수민과 함께 TS에서 가장 오래 연습생 기간을 거친 멤버다.TS 성골....
    무대나 컨셉 사진에서 주로 센터 포지션으로 나현과 함께 메인으로 많이 주목받은 멤버. 메인댄서로 춤 실력이 좋으며 안무 소개를 담당하고 있다.
    보컬 실력도 일정 수준 이상 갖고 있는데, 소나무에서 메인보컬인 하이디와 민재를 제외하면 가창력이 제일 좋다. 사실상 팀의 리드보컬. 그래서인지 소나무의 노래에서 의진의 파트가 은근히 많다. 특히 오렌지 카푸치노에서는 의진이 메인보컬이다.
    팀에서 동생라인이지만, 키도 큰 편이고 말투와 성격과 외모 때문에 성숙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 내숭이 거의 없으며 털털하고 쾌활한 스타일. 방송에서 말을 잘 하는 편 가끔 말못병이... 으로 곁들이는 설명이나 정리 멘트를 잘 하며, 리액션이 좋아 웃을 때 보여지는 눈웃음이 포인트. 팀 내에서 요리도 잘 하며 생활력이 강하고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다만 멤버들에게 잔소리를 하는 통에, 새엄마 혹은 의줌마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하지만 배려심깊은 성격에 자상함이 넘쳐서 위로는 디애나와 나현 등을 잘 챙겨 주고 아래로는 뉴썬을 잘 챙겨 준다.



    소나무, UNI.T의 메인댄서 및 서브보컬.

    의진 선생
    더 유닛 유닛G 최종 보스이자 최종 우승자
    그리고 첫 센터는 최종 1위가 되지 않는다는 징크스를 깬 장본인

    2017년 9월 21일 소나무 멤버들 중 유일하게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 출전한다는 오피셜이 떴다

    첫 예선에서는 현아 앞에서 Bubble pop을 불러 4부트로 통과했다. 사전 인터뷰에서는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여자친구와 계속 차이가 벌어지고 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의진 본인은 원곡자 앞에서 Bubble pop을 불러서 꽤 긴장했다고 밝혔지만, 현아는 의진의 춤 선이 예쁘다고 평가했다.

    방송에 나가지 않았지만 첫 예선에서 가 의진에게 마지막에 보여 주고 싶은 게 없냐고 말하자, 의진은 춤을 보여 주겠다고 했다. 노래를 틀었는데 의진이 선곡했던 비욘세Crazy in Love가 아니라 제작진의 실수로 Run the world가 나왔지만, 의진은 당황하지 않고 음악에 맞춰서 춤을 췄다. 심사위원들은 이런 의진의 순발력에 놀랐고, 의진을 프로페셔널하다고 칭찬했다. 첫 출발이 무지하게 좋다.

    첫 미션에서 의진은 더 유닛 테마곡인 '마이턴'의 여자 팀 센터를 맡았다. 메인댄서를 맡는 멤버답게, 첫 미션을 앞두고 중간 점검 때 춤에 있어서 김화영 안무가에게 블랙홀이라는 지적을 받은 모델 이보림과 함께 안무 연습을 했다. 이로 인해 "의진 센세"라는 별칭이 붙었다. 그리고 당시 높은 인지도로 기대를 많이 모았으나 춤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인 양지원의 조를 밀어냈다. 이후에도 (리스타트 미션을 제외하고) 연속으로 이보림과 함께했다. 의진 특유의 그 자애로운 성격은 어디 가지 않아서, 이보림의 안무를 끝까지 책임지고 가르쳐 주며 그 외에도 이보림을 거의 돌봐 준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이 도와 주고 있다. 그래서 더 유닛에서 두 사람의 케미가 소소하게 돋보이는 편이다. 그리고 의진의 이런 사랑스러운 성격 덕분에 더 유닛을 보고 난 시청자 중에서 소나무에 입덕하는 사람이 생길 정도다.

    더 유닛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편이다.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놀라운 것은 현장 투표가 비교적 부실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나름 높은 양지원과 1~2위를 다투고 있다는 점이다. 보이프렌드김동현, 유키스, 빅스타필독, 빅플로의진 등 유닛B(남자부)는 군웅할거 양상을 보이는 반면, 유닛G(여자부)는 의진 혼자만 압도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 주는 중이다. 실제로 2차 순위발표식을 유닛B와 유닛G를 막론하고 모두 섞어서 전체 랭킹을 매겨 보면 의진(145,981표)이 1위, 유키스 준(134,905표)이 2위, 빅플로 의진(124,061표)이 3위, 동현(122,241표)이 4위, 예빈(113,840표)이 5위인데 전체 5위권에서 유닛G는 1위인 의진과 5위인 예빈이다. 여자부에서는 2위와의 격차가 넘사벽인 셈이다.

    16회 종료 후 예빈, 앤씨아와 함께 양지원을 추월하며 1위에 등극했다.

    17~18회에서는 셀프 프로듀싱 미션 - 퍼포먼스 대결을 앞두고 너무 열정적으로 연습해서인지 코피가 터지는 모습이 보였다. 그래도 의진의 투혼 끝에 의진의 유닛이 효선의 유닛을 이겼고, 본인도 팀 내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전체 순위는 여전히 1위를 고수 중이다.

    셀프 프로듀싱 미션 후 , 의진, 앤씨아와 함께 서든어택 모델로 선정되어 촬영을 했다.

    21~22회에서도 1위 수성에 성공했다.

    23~24회 음원발매 미션에서는 노란 팀 리더로 Cheery On Top를 선택해 분전했으나 , 그 때문은 아니지만 앤씨아가 속한 하얀 팀에게 밀려 2위에 머물렀다. 그래도 최상위권이긴 하나, 절대강자의 입지가 조금 흔들렸다.

    3차 순위 발표식 때 부동의 1위로 파이널행을 확정지었다

    16회부터 지금까지 쭉 1위, 그것도 유닛B와 유닛G 총합 1위에 유닛G만으로 따지면 2위인 예빈과는 넘사벽 차이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사실상 90% 이상 최종 9인에 합류하는 상황이고 본인은 1위를 유지하느냐 1위에서 물러나느냐 그것이 문제이지 탈락할 일은 거의 없어 보인다. 차라리 자신이 도와 주고 있는 이보림과 함께 최종 9인이 되느냐 마느냐가 더 문제인 상황이었는데, 이보림도 18위로 효선을 밀어내고 파이널 막차를 탔다. 덤으로 마지막 생방송 무대에서도 이보림과 같은 팀이다!

    파이널을 앞두고 선두권에서 경쟁하고 있었던 예빈앤씨아, 그리고 가왕 여은 등을 모두 본인의 팀으로 끌어들였다. 다만 앤씨아, 이보림, 신지훈, 윤조가 댄스에 상대적으로 약해서 다시 한 번 "의진 선생"의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응원하러 킨텍스에 온 소나무 멤버들과 부모님이 보는 앞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위인 예빈과 25,000여 표 차이로 압도적인 득표를 받았다. 물론 최소 30,000표 이상을 격차를 확 벌렸던 지난 회차에 비해서는 그 간극은 살짝 좁아지긴 했다.

    소나무 팬덤을 포함하여 의진의 친구에서 많이 밀어 주었다고 한다.

    종합적인 평가를 보자면 더 유닛 내에서는 소미보다 훨씬 심했으면 심했지, 덜하지 않은 포스를 보여 줬다. 소미의 경우 김세정과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한 반면 의진은 아예 적수조차 없었다. 초반에 양지원이 그나마 의진의 라이벌이었으나 그 양지원이 의진에게 추월당한 후 주춤하면서 순위가 하락했고, 다크호스로 치고 올라와 2위까지 기록했던 세미파이널에서 순위가 급락하면서 데뷔조에 합류하지 못해 그 누구도 의진을 건드릴 수 없었다.

    서바이벌 오디션 역사상 보기 드문 스타일의 참가자로, 이렇게까지 다른 참가자들을 도와 준 참가자는 거의 없었다.

    더 유닛이 끝난 후 더 유닛 제작진에서 의진의 소속 그룹인 소나무와 인터뷰를 했는데, 디애나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서 보여 준 저게 의진의 평소 모습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