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IOI) "김청하" 파헤치기

    반응형

     

    김청하(金請夏, Kim Chungha): 청할 청(請) 여름 하(夏)
    1996년 2월 9일, 서울특별시, 161cm, 44kg, B형

     

    연습생

    김청하는 JYP 공채 9기 오디션에서 3등 인기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 후반기 부터 JYP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예측 된다.
    KBS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JYP에서 퇴출되었다고 말하였다.
    퇴사 후 JYP에서 2PM 매니지먼트 팀장을 지낸 이주섭씨가 총괄이사로 재직 중인 신생기획사 M&H 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였고
    M&H 연습생으로 생활하던 중 프로듀스 101에 참여하였다.

     

    자기소개

    자기 소개에서 자신의 키워드를 "alcoholic"이라고 말하며 소주 청하를 언급한다.
    소주 청하는 맑은 청(淸)에 물 하(河)를 쓰고 있고 김청하는 청할 청(請)에 여름 하(夏)를 쓴다.
    개명 전 이름은 김찬미이며 20살에 김청하로 개명 하였다.

     

    http://tvcast.naver.com/v/661270 [자기소개]

     

    24시간이 모자라

    1월 29일 M&H 소속사에서 김청하, 오서정의 "24시간이 모자라" 연습 영상을 유튜브에 먼저 공개 하였고,
    그 후 김청하는 오서정과 함께 사전 평가에서 "24시간이 모자라"를 공연하였다.
    공연이 끝난 후 배윤정이 김청하에게 "주 특기가 뭐에요?"라고 물어보고, 아무 음악에 맞춰 춤을 춰줄 것을 요구 한다.
    인터뷰에서는 "주여!"라고 말하였으며 그 당시 표정에서도 당황했음을 보여주웠지만,
    댄스가 시작 하자 얼굴 표정 부터 변하며 그 동안 갈고 닦은 춤 실력을 유감 없이 보여준다.
    이 장면이 프로듀스 101의 김청하를 알린 장면이라고 생각 된다.


    http://tvcast.naver.com/v/720215 [사전평가]

     

    Pick me

    2번의 트레이너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Mnet에서 제공하는 스페셜 영상을 통하여 개인적인 실력을 볼 수 있다.

     

    http://www.mnet.com/tv/vod/171418 ["Pick Me" 스페셜 영상] 

     

      

    경연

    첫 팀장을 맡아 선보였던 "Push Push"에서 연습생들에게는 댄스실력을 높게 평가 받아지만 득표율이 낮았다.

     

    http://tvcast.naver.com/v/735804 [Push Push]

     

      

    BANG BANG

    또 다시 팀장을 맡아 "뱅뱅"의 안무를 직접 창작하였는데, 이 것을 본 가희가 "어우 잘 짠다! 나랑 팀 만들래?"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또 가희가 택시와 마리텔에서 가장 좋아하는 프로듀스 101 멤버로 김청하를 뽑았다.
    방송 이후 네티즌에게 확실하게 인식 되었고, 리더쉽까지 어필 되면서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게 되었다.
    또 뱅뱅의 고음 파트 부분이 김청하가 불렀다는게 디시인사이드를 통하여 알려져 가창력 부분도 기대를 모으게 되었다.
    마지막 경연곡인 "Fingertips"의 3등으로 모든 경연을 마친다.

     

    http://tvcast.naver.com/v/834664 [김청하 in 프로듀스101]
    http://tvcast.naver.com/v/769648 [BANG BANG]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produce101&no=559903 [지인 디시 인증]
    http://tvcast.naver.com/v/801507 [Fingertips]

     

      

    순위

    순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2화 "Give me some"의 프리스타일 댄스와 7화 "뱅뱅"을 기준으로 순위 상승을 보여 준다.
    최종회에서는 40만표를 받게 되며 I.O.I 멤버가 된다.

      

    인터뷰

     

    IOI의 첫 화보가 발매된 앳스타일 5월호에 김청하의 인터뷰 내용이 있는데,
    여기서 댄서 생활을 3~4년 정도 하였으며, 댄서들의 고충을 잘 안다며 잘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춤선은 섹시한 편인 것 같은데, 얼굴이나 몸매에는 자신이 없다고 밝혔으며, 분량에 대하여는 저답지 않은 모습이 나올까봐 카메라를 피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인터뷰 내용과 평소 그녀의 모습을 보면, 김청하는 자신을 드러내기 보다는 동료들을 뛰어주는 성격으로 보인다.

     


     

    이런 그녀의 모습은 "Crush" 뮤비에서 맨뒤에 있는 김청하를 센터로 데려다 주는 소미의 모습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막상 춤을 추면 표정부터 달라지지만 평소에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것으로 보인다. 

     

    쌩얼

    "설마 101명 중에 이 얼굴이 나갈까라는 생각에" 화장을 안하고 다녔다고 말했다.
    이런 모습을 본 네티즌이 반응은 쌩얼이 더 이쁘고 괜찮다는 말도 많다.

      

    귀여움

    평소에는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미국

    "아는 형님에 I.O.I가 떴다"에서 김영철과의 영어 대화를 통하여 미국 텍사스 주에서 7~8년 정도 생활했다고 말했다.
    영어 이름은 Annie이고 여러 영상에서 청하의 영어 실력을 확인 할 수 있다.

     

      

    수집


    KBS 비타민 촬영중 착용 하였던 이름표를 버리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으며,
    물건들을 수집 하는 성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버릇

    머리를 양손으로 정리하는 버릇과 똑같은 말을 2번씩 말하는 버릇이 있다.

      

    우리술

    SNL 코리아에서 알콜 청하라고 별명을 밝혔지만 실제로는 "우리술"이라고 더 많이 불리며,
    그녀에 관련한 일들에 대하여 "술" 앞뒤에 단어를 붙여 부르기도 한다.

     

      

    목베게

    목베게를 머리에 쓰는 것을 좋아 하는데,
    파란색, 핑크색, 하늘색 등의 여러 목베게를 머리에 쓰고 있는 사진들이 그녀와 잘 어울린다.

     

      

    고구마 말랭이

    스탠바이 I.O.i에서 고구마 말랭이를 좋아한다고 말하였으며,
    I.O.I 멤버들에게도 중독 시켰다고 말했다.  

    양말

    스탠바이 I.O.i에서 주결경이 청하의 회색양말을 보고 회색 양말을 싫어한다고 말했는데,
    청하는 어머니가 회색양말을 사주셔서 신고 다녔다고 하며 다른 색 양말도 많이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흰색 양말은 때가 많이 타서 잘 신지는 않는다고 한다.

     

      

    M&H 걸스

    M&H ENT는 아직 신생 기업이기 때문에 I.O.I 활동이 끝난 후 활동에 대하여 걱정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 중 M&H ENT의 M&H 걸스에 김청하가 합류 한다는 설이 돌았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이 사실에 대하여 김청하 양과의 스케줄에는 무관하다고 밝혔으며,
    M&H ENT가 아직 작은 회사인 만큼 김청하 양의 I.O.I 이외의 활동은 시간이 필요 할 것으로 예상 된다.

     

      

    마무리

    이상입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