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에이(MissA) "수지" 파헤치기

    반응형

    소개

     

    한국의 국민 첫사랑 배수지(裵秀智, Bae Suzy) : 秀(빼어날 수) 智(슬기 지) 1994년 10월 10일, 광주광역시, 168cm, 47kg, AB형

     

     

    슈퍼스타K

     

    2009년 Mnet <슈퍼스타K> 광주 지역예선에 참여하여 예선 무대에 합격하고 화장실 다녀 오다가 JYP 직원에게 캐스팅 제의를 받았다. 그 후 다음날 JYP 오디션을 보고 그날 밤 바로 합격 소식을 받았다. 자세한 이야기는 힐링캠프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Bad Girl Good Girl

     

    이 후 1년간 연승샙 생활을 한 후, 2010년 7월에 missA "Bad Girl Good Girl"로 데뷔한다. 이 노래로 데뷔 22일만에 <뮤직뱅크> 에서 1위에 오르며 최단기간 음악방송 1위에 오르는 걸 그룹이 되었다

    Breathe

    2010년 9월에 "Breathe"를 발표한다.

     

     

    드림하이

     

    2011년 1월 KBS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주인공 고혜미 역으로 출연해 배우 배수지로 연기활동을 시작하였다. 드림하이는 최고시청률 20%, 평균 시청률 17.9% 기록했다. 출연 당시 수지가 부른 OST 〈겨울 아이는 맑은 목소리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같은 해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신인상을 수상했고, 김수현과 함께 베스트커플상도 받았다

     

     

    청춘불패

     

    2011년 11월 KBS 예능 <청춘불패 시즌2>에 고정 출연하였다. 총 8명으로 써니, 효연, 앰버, 수지, 강지영, 보라, 강예원, 고우리로 구성된 걸그룹 어촌 버라이어티 였다. 하지만 동시가대에 방영되는 <슈퍼스타K>의 인기 때문에 시청률이 좋지는 못했고, 이후 시간대를 토요일 5시로 변경 하였지만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2012년 11월에 마지막 방송을 하였다.

     

     

    Touch

    2012년 2월에는 미니 앨범 〈Touch〉를 발매하였다.

     

     

    건축학개론

     

    2012년 3월에는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여주인공 한가인의 "양서연"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 영화 <건축학개론>은 411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수지는 이 영화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국민 첫사랑"이라는 칭호를 획득하며 대세가 되었다. 이 영화로 제4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2012월 6월에는 KBS 드라마 <빅>에서 장마리 역을 맡아 연기했다. 여러 히트작을 만든 작가 홍자매와 공유, 이민정, 수지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았으며 결과는 평균 시청률 11.1%가 나왔다.

     

     

    빈폴

     

    2012년 9월을 시작으로 2014년 까지 김수현과 같이 빈폴의 모델로 활동 하였다. 2012년에는 글램핑송 "사랑한다면, 밖으로 나와"를 공개 하였고, 2014년에는 바람바람바람 리메이크 "윈드브레이커"를 공개 하였다. 당시 형돈이와 대준이의 바람바람바람 패러디도 유행했다.

     

     

    최초 신인상 그랜드 슬램

     

    2012년 수지는 신인상으로 가요/드라마/영화/예능 부분을 모두 휩쓸며 대한민국 남녀 연예인 최초로 신인상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수지는 이로서 다시 한번 대세임을 증명하게 되었으며 가장 기대되는 신인임을 증명한다.

     

     

    구가의 서

     

    2013년에는 MBC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남장 무사 담여울 역을 연기한다. 퓨전 사극이었지만, 마지막 부분에서는 400여년 뒤 현대에 환생한 모습으로 나온다. 마지막회에서 최고 시청률 19.5% 까지 올랐다. 또 구가의 서 OST "나를 잊지 말아요"를 불렀다. 2013 MBC 연기대상에서 <구가의 서>로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았다.

     

     

    Hush

     

    2013년 11월에 정규 2집 를 발매한다. 이 곡에서는 네 명이 나란히 서서 봉을 이용한 춤을 선보인다.

     

     

    도리화가

     

    2014년에는 류승룡과 함께 한 도리화가에서 조선 최초의 여류 명창 진채선 역을 맡았다 하지만 총 관객수 31만명으로 흥행은 실패한다.

     

     

    다른 남자 말고 너

     

    2015년 4월에 미니 앨범 에 "다른 남자 말고 너"를 발매한다. 같은 날 컴백한 EXO 때문에 활동 기간 내내 음악방송 1위는 수상하지 못했으나, 주요 음원싸이트에서는 몇 주 내내 1위를 휩쓸며 인기몰이를 했다.

     

     

    Dream

    2016년 1월에 EXO 백현과 콜라보레이션 앨범 을 발매했다.

     

     

    함부로 애틋하게

     

    2016년 7월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 김우빈과 함께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이 드마나는 태양의 후예와 같이 100% 사전 제작 드라마로 기획된 작품이다. 여기서 수지는 비굴하고 속물적인 슈퍼 "을" 관계인 다큐 PD로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미모

     

    수지는 첫사랑 이미지와 맑고 청순한 외모가 강조 되었다. 본인이 피부는 선천적으로 좋다는 사실을 인정 했으며 중국 배우 옆에 있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던 적도 있으며 여배우와의 비쥬얼 비교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여자 아이돌 미모 탑라임을 부정 할 수 없다.

     

     

    연기력

     

    초반 아쉬운 연기력 때문에 많은 질타를 받았으며 <빅> 촬영 중 공유가 수지가 계속 NG를 내자 "안 웃고 하는 연습을 해야지, 아~ 내가 일부러 떨어뜨린 것도 아니고... 미쳐불겠네, 미쳐불겄어~" 라고 말 한 적도 있다. 작품 들마다 어느 정도 연기력 논란이 있었으며 가장 최근 작인 <도라화가>에서는 어색한 사투리 연기력 논란이 있었다. 이런 논란에도 수지가 주연급 캐스팅을 계속 꿰차는 데에는 20대에 수지 정도의 인지도와 외모를 가지고 있는 배우는 굉장히 드물다는 점도 있다. 연기력만 상승된다면 가장 기대가 되는 유망주임에 틀림없다.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는 것을 굉장히 좋아 하며 "해피투게더","주가아이돌" 등에서 실력을 보여줬다. 비전공자가 취미로 가끔씩 하는 것 치고는 괜찮은 실력이다

     

     

    학생

     

    중학생 아르바이트로 피팅모델을 한적도 있으며, 힐링캠프에서 "중학교 때 하루에 세 번 헌팅 당했다"라고 말했다.

     

     

    열애설

     

    2013년 10월 <구가의 서>에서 수지의 호위무사로 출연한 모델 출신 배우 성준과 열애설이 터졌다. 공개한 사진에서는 꽤 진한 어깨동무를 하는 등 오해를 살 만한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후 2015년 3월 탤런트 이민호와 열애설이 터졌다. 이 보도 이후 "두 사람이 만난 것은 1개월 정도 됐으며, 현재 조심스럽게 서로 호감을 가지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소속사의 공식확인이 나왔다.

     

     

    수지의 눈빛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눈을 뚫어지게 쳐다보는 버릇이 있는데, 남들이 알려주기 전까지 본인도 그런 버릇이 있는 줄 몰랐다고 한다. 그리고 저 눈빛을 받은 남자들은 착각 속에 빠져든다.

     

     

    숮이

     

    수지의 별명으로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졌다는 뜻으로 "농약 같은 가시나"가 있으며 자기 이름을 "숫이"로 쓰는걸 좋아해서, 본인의 SNS나 <청춘불패>에서 "숫이"를 사용한다. 또 "숫이"를 줄여 "숮"이라고도 쓰며 수식어 앞뒤에 "숫"을 붙여 쓰기도 한다.

     

     

    비타민 워터

     

    공석에서 비타민 워터를 마시고 떫은 표정을 짓는 게 두 번이나 찍혔으며, 수지의 솔직한 표정으로 많이 화제가 되었다.

     

     

    꽃미소짤

     

     

     

    런닝맨 55화에서 하하랑 도망다니던 중 카메라를 보면서 싱긋 웃는 그림이다. 소나가의 여주인공을 연상시킨다는 평도 있으며 수지의 예능 레전드로 불린다.

     

     

    한복화보

     

    도라화가 개봉을 앞두고 퍼스트룩에서 한복화보를 찍을 적이 있다. 퍼스트룩 최초로 한복표지를 장식 하였으며 당시 이슈가 되었었다.
    http://magazine.firstlook.co.kr/archives/star/101-coverstory [퍼스트룩 인터뷰]

     

     

    마무리

     

     

    이상입니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