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정연' 파헤치기

    반응형

    소개

     

    카리스마, 섹시, 귀여움이 공존하는 천의 얼굴이며 보이시 캐릭터를 담당하고 있는 멤버이다.

     

    유정연(兪定延) : 娜(정할 정)에 延(늘일 연)을 쓰고 있다. 1996년 11월 1일, 경기도 수원시, 167cm, 49.1kg, O형 이다.

    JYP 공채 6기

     

     

    JYP 공채 6기 오디션에서 아이비스타상을 받고 들어왔다. 신기하게도 같은 날에 두 기획사에서 동시에 합격 소식을 받았는데, JYP 쪽이 더 끌려서 JYP에 들어오게 되었다고 한다.
    식스틴

     

    식스틴에서는 티저영상이 제일 늦게 공개되었다.

     

    사진 미션에서 타고난 비율과 작은 얼굴로 극찬을 받으면서 주목받았다. 남초 사이트들과 달리 여초에선 시크하고 중성적인 매력으로 단번에 화제거리가 되었다.

     

    식스틴을 시작하면서 1화에서 박진영이 내준 미션인 스타성을 보여라에서 미션을 잘못 이해한 정연은 옷차림 부터 차인표(?)스럽게 하고나와 색소폰을 부르는 무대를 준비하지만... 마이너부터 시작해 1화부터 뭔가 꼬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럼에도 색소폰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데뷔후 스타킹에서 색소폰 신동에게 '나비야'를 선보인다.

    큰언니 공승연

     

    식스틴 3화에서 그녀의 언니 공승연이 등장하였다.

     

    당시 실검1위 '식스틴 정연 공승연 동생'으로 도배가 되면서 식스틴 인기투표 1위까지 한다.

    공정연(?)

    데뷔 초기 '정연'이라는 이름으로만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공정연으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다며 본인이 스스로 해명하기도 했다.
    사실 두 자매 모두 유씨이며, 공승연(본명: 유승연)쪽이 예명을 쓰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오해가 발생하게 되었다.

     

    데뷔가 확정됐었던 멤버였던 만큼, 서바이벌에 임하면서 마음 고생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식스틴 당시 멤버들이 뽑은 메이저 추천 멤버로 전체 2위를 차지한 멤버이다. 식스틴 멤버들이 가식 없고, 많이 도와주고 챙겨주며, 털털한 성격이라고 입을 모았다. 식스틴 메이저 특혜로 연습생 신분으로 넥센 히어로즈의 홈경기에서 최초로 시구를 하기도 했다.

     

    얼굴을 막 쓴다던지 엽기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즐긴다.

     

    팬 : 정연아! 정연 : 네? 팬 : 얼굴 막 쓰지마 (걸그룹이잖아...) 정연 : 끄덕끄덕 그리고 1초뒤 거부의사 표명하고 도망간다. 귀엽고 재밌다는 일반인들의 반응과 더불어 정연의 캐릭터를 가장 잘 보여주는 한 컷이라고 한다.

     

    스스로를 트와이스에서 제일 웃긴다고 생각하고 있고 이것이 깝의 이유 인것 같다.

    긴머리

     

    현재는 짧은 머리를 유지하고 있으나, 위 사진처럼 긴 머리도 꽤 잘 어울린다

    짧은머리

     

    현재의 짧은 머리도 잘 어울리며 단발머리 취향의 남자들이 좋아 한다고 한다.

    애교

     

    시크해보이지만 오히려 집안에선 애교쟁이라고 한다. 오히려 러블리해보이는 맏언니 공승연이 무뚝뚝한 편이고 막내 정연이 살갑게 분위기를 띄우는 편이라고 한다.

    GQ 화보

     

    GQ 화보가 커뮤니티에 퍼지며 꽤나 화제를 낳았다. 80년대 화보를 보는 듯한 아련함,중성적인 매력이 잘 묻어나온 컷이라고 한다.

     

    우아한 사생활 5회에서 태양의 후예 패러디를 하였다.

    Cheer up

     

    홍콩의 멜로 영화 '중경상림'의 임청하를 따라 했다. 선풍기 바람을 쐐며 창 밖을 바라보는 모습이다.

    마무리

    카리스마, 섹시, 귀여움이 공존하는 정연 파이팅!!
    반응형

    '걸그룹(3세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다현'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미나'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사나'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모모'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나연' 파헤치기  (0) 2016.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