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파헤치기

    반응형

    소개

     

    동생들 잘 챙기는 언니와 서열 9위 맏내 이미지가 공존하는 멤버 밝은 에너지이며 맏언니이자 비주얼, 보컬, 댄스가 모두 뛰어난 트와이스의 에이스.

     

    나연 : 娜(아름다울 나)에 璉(호련 련)을 쓴다. 뜻을 유추 해보면 아름다음을 담는 그릇 정도로 해석 된다. 1995년 9월 22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163cm, 48Kg, A형 이다.

    JYP 공채 7기

     

    JYP 공채 7기 오디션에서 전체 2등 으로 입사했다.

    식스틴

     

    멤버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고 실력이 출중하다보니 나연에 대한 박진영의 신뢰감이 매우 높다. 특히 식스틴 시절 게릴라 콘서트 미션 후 나연에게 "나연이에 대해서 말하자면 믿음직스러워 이젠"며 상당히 신뢰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회에서 현장투표 1위, 밀크 투표 2위라는 결과로 최종 결과 발표 전부터 트와이스 합류가 거의 확실시되었고, 예상대로 첫 번째 확정 멤버가 된다

    포지션

     

    팀내의 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지효와 함께 후렴구를 맡으며 보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음색도 개성있고 멤버들 중 가장 아이돌스럽다. 특히 나연과 사나는 굉장히 맑고 튀는 보컬을 가지고 있다.

     

    팀안무 습득력이 뛰어나며 리드댄서를 맡는 만큼 춤에서도 비중을 보이고 있다. 우아하게 동작 중 마릴린 먼로 안무는 나연이 직접 짠 거라고 한다.

    리더

     

    팀에서 제일 연장자이기는 하나 지효에게 경력이 밀려서 리더가 되지는 못했다. 사실 아이돌 그룹에서 리더는 멤버들과 소속사의 사이에서 조율을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초등학생 때부터 JYP의 식구였던 지효에게 어울리는 자리이긴 하다.

    맏내

     

    팀의 맏언니이지만 리액션이 앙증맞고 깝이 많아서 막내 같은 맏언니라는 뜻으로 '맏내'라고 불리기도 한다 반대로 쯔위를 실세 언니라고도 한다.

    과즙녀

     

    과즙미를 맡고 있다고 해서 '과즙녀'이다...

    2행시

     

    나 :나같은 여자는 연 : 연애하기 좋다! 식스틴 멤버별 자기소개 티저 영상에서 자기 이름으로 이행시를 이렇게 지었다. 이후 멤버들과 팬들이 맏내 놀려먹을 때 주로 사용한다

    레전드 짤

     

    귀에 볼펜을 끼고 볼을 빵빵하게 분 모습이 나연이의 레전드 짤이라고 인터넷 커뮤니티에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나부기

     

    닮은 것을 물어 보니 '꼬부기'라고 대답했다. 그래서 '나부기'라고도 불린다.

    균형감각

     

    균형감각이 영 좋지 않은 멤버이다. 휘청 휘청 거리는 움짤들이 조금 존재한다.

    Cheer up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별 역할이 있었는데 나연이는 영화 스크림의 역할 이라고 한다.

    생략

     

    하승진(승진돌)... 상식... 옆모습... 등등은 생략 하겠다.

    마무리

    서열 9위 맏내 화이팅!

    반응형

    '걸그룹(3세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이스 '다현'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미나'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사나'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모모' 파헤치기  (0) 2016.06.16
    트와이스 '정연' 파헤치기  (0) 2016.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