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바다의 전설 등장인물, 줄거리, 전지현, 이민호, 진영, 신은수, 신혜선 나이, 키, 몸매, 움짤, 어우야담

    반응형

    질투의 화신의 후속으로 방영중인 SBS수목 드라마. 우리나라 최초의 야담집인 어우야담에 나오는 인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로맨스이다.

    제목은 '이상한 바다의 나디아'의 OST 중 한 곡의 제목을 따왔다.

    공교롭게도 첫 방송일인 2016년 11월 16일 지상파 3사의 수목드라마가 모두 첫방송을 시작하였다.

    동시간대 경쟁작은 MBC 역도요정 김복주KBS 2TV 오 마이 금비이다.


    (신혜선 인스타그램)

    SBS수목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은 연출 진혁, 극본 박지은이 힘을 합쳐 만든 드라마입니다.

    주요 출연진은 전지현, 신은수, 갈소현, 이민호, 진영, 이희준, 신원호, 이지훈, 황신혜, 최정우, 나영희, 신혜선, 문소리, 이재원, 성동일, 박해수, 신린아와 특별출연 김성령, 정수정, 차태현이 출연한다.

     

    푸른바다의 전설 등장인물 세부정보 

     


    세화/심청(전지현)(아역 : 신은수, 갈소원) : 인어
    서울에 온 인어, 생활고에 빠지다...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 군살 제로의 완벽하고 건강한 몸매에 강인한 멘탈을 가진 바다의 쎈언니. 원래는 사고였다. 인간들이 원하지 않아도 교통사고를 당하는 것처럼, 인어도 사고를 당해 육지로 올라오게 됐던 것. 얼마 후 바다로 돌아간 인어에겐 한없는 그리움이 생겨버렸다. 육지에서 만난 첫 인간, 첫 남자. 준재다. 다시 만나자고 한 그 남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목숨 걸고 육지로 돌아간다. 그런데 하필... 그녀가 세상에서 가장 철썩같이 믿고 있는 그놈은... 나쁜놈들 중에서도 젤 나쁜놈이라는 사악한 사기꾼이다. 인어 세상에서 제일 도도하고 똑똑했고 야무졌으면 뭐하나. 인간 세상에선 그녀는 준재 말마따나.. 잘 먹는 멍청이일 뿐.

    ♧ 인어의 성체는 몸이 마르면 다리가 생긴다.
    ♧ 인어들의 언어는 텔레파시다.
    ♧ 인어는 인간과의 신체접촉으로 기억을 지우는 능력을 갖고 있다.



    ▶ 김담령/허준재(
    이민호)(아역 : 진영) : 27세, 사기꾼

    냉혈 사기꾼, 인어에게 빠지다...
    ‘멋진 외모는 명함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월간 사기꾼>이란 잡지가 있다면 그는 표지 모델감. 옷빨만 좋으냐..? 머리도 좋다. 그는 그 좋은 머리로 사기를 친다. <뻥도 전략> <위험을 무릅쓰는 과감한 행동력> 이 두 가지의 철칙을 지켜나간 게 백퍼센트 성공률의 비결. 사기는 치지만 나름의 금기는 있다. 첫째. 없는 사람 돈은 안 먹는다. 둘째. 결혼을 미끼로 사기 치지 않는다.세상이 만만하다. 진심이 없다. 그런데 어느날, 그 어떤 거짓말을 해도 그걸 다 믿어버리는 무대뽀 붕어대가리 삼순이 같은 게 그의 삶에 쳐들어온다. 세상을 몰라도 너무 몰라서 내 말이 곧 세상이 되어버리는 띨띨녀. 나로부터 세상을 배워가는 이 여자에게 거짓말하는 것에 점점 그 어떤... 미안함? 죄책감? 같은 걸 느끼게 된 게.. 나 원래 그런 거 느끼는 놈 아닌데... 아 그런 거 느끼면 안되는데....

    ♧ 비밀클럽인 멘사모(멘사출신 사기꾼) 회원이다.
    ♧ 엄마를 찾아서 여태 모은 돈 다 주고 싶은 게 지금 인생의 목표다.
    ㅡ 최면술에 능하다. 거의 말도 안되는 최면술사. 작가는 노린건가

    ▶ 조남두(이희준) :31세, 골퍼 출신 사기꾼
    걸쭉한 사투리 억양. 서글서글한 웃음. 친근한 태도. 누굴 만나든 10분 안에 경계심을 풀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골프면 골프, 포커면 포커, 바둑이면 바둑, 노래, 성대모사, 춤.. 온갖 잡기에 능하고 양주 소주 맥주 주종 가릴 거 없이 잘 마시고 안취한다. 준재를 사기의 세계로 인도한 거나 다름없다. 대학 등록금만 달랑 들고 집 나온 준재를 꼬드겨 그걸 들고 홀랑 날랐었다. 그러나 끝까지 집요하게 추적해 기어코 자신을 잡는 준재를 보고 돈을 돌려주며 나랑 일해보자 다시 한 번 꼬드겼다. 근데 그게 또 먹혔다. 그 누구와도 금방 친해질 자세가 되어있지만 또 한편 그 누구라도 금세 배신할 준비도 돼 있다.

    ▶ 태오(신원호) : 25세, 해커 사기꾼
    말없는 꽃미남 해커. 준재가 그를 꼬실 때 ‘한국이 전세계에서 인터넷 속도가 가장 빠르니 확인하러 오라’ 고 했는데 어이없게 그게 먹혔다. 아무데서나 와이파이 팍팍 터지고, 속도로는 우주최강인 피씨방에선 컵라면부터 짜장면까지 다 되는 이 희한한 나라에 매혹 당해 잠시 눌러앉았다. 해킹과 위조 등의 기술적인 방면에서 그를 따라잡을 사람은 없는데.... 열쇠든 뭐든 그의 손을 거치기만 하면 모두 따고야 마는 만능 해결사.

    ▶ 허치현(이지훈) :27세, 준재의 호적상 형
    원래 이름이 ‘윤치현’이었는데 어머니가 재혼하면서 호적이 바뀌며 ‘허치현’이 되어버렸다. 처음 준재 집으로 들어왔을 때 준재 자식은 진짜 못됐었다. 니가 왜 허씨냐 넌 윤씨다.. 니네 아버지 집으로 꺼져라.. 그는 묵묵히 기다리고 있다가 새아버지와 어머니가 없을 때를 노려 한마디 했다. “우리 엄마가 너네 엄말 이긴거야. 그러니까 여기 너네 엄만 여기 없고 우리 엄마가 있지.” 그 한마디에 준재 자식 한마디도 못하고 새파래졌다. 그래서 한마딜 더 해줬다. “너도 그렇게 될걸? 너네 엄마처럼...” 준재가 집을 나간 날. 혼자 눈물을 흘리고 있는 어머니를 보았다. ‘난 준재가 없어진 게 기쁘고 시원한데 어머니는 다르구나... 어머니는 정말 선한 분이구나..’ 죄책감을 느끼면서 어머니 가까이 갔을 때 어머니는 문득 치현을 올려다 보았다. 그 눈은 사악하게 웃고 있었다. 섬뜩하다고 느끼면서 치현은 알았다. 어머니에게 착한 아들이 되려면 세상에선 악마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 강서희(황신혜) : 54세, 준재의 계모&치현의 생모
    사람들은 약자는 선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점을 십분 이용할 줄 아는 여자다. 고아였던 그녀는 고등학교 졸업 후 공장들을 전전하다가 두 번의 결혼을 했다. 두 번 다 결혼 후 남편들이 시력을 잃었고, 1년 이상씩 병석에 누워 있는 걸 성심껏 간호했지만 결국 세상을 떠났다. 수 억원의 보험금으로 그녀는 집을 사고, 아이를 키우며 생활의 여유를 찾았다. 그리고 누군가를 찾아나섰다. 고등학교 때 같은 반 그녀. 여전히 예쁘고 사치스럽고, 제멋대로에 늘.. 행복한 그녀. 그녀의 남편에 대해 조사하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접근했다. 그리고 3년 후 그 친구의 집에 당당하게 들어가게 됐다. 준재가 집을 나간 후 남편은 준재를 찾지 않았다. 사업도 더 번성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뭔가 미심쩍어 알아보니 남편이 몰래 준재를 찾고 있었다. 그에게 모든 걸 상속해줄 심산인 것이다. 그녀는 남편에게 섭섭했다. 그래서 그날 밤.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눴다. 그런데 다음날 아침. 그녀의 남편에게 또 불행한 일이 생기고 말았다.

    허일중(최정우) : 59세, 준재부
    육군사관학교 군 고급간부 출신의 부동산 사업가. 모유란을 죽어라 쫓아다녀 몇놈의 경쟁자를 제치고 결혼했을 땐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았고 아들 준재를 낳았을 때의 감동도 잊을 수 없다. 그러나 예쁜 건 잠깐... 생각 없고 개념 없고 지밖에 모르는 유란에 지치고 있을 때쯤 그에게 다가온 천사같은 서희에게 매료됐다. 이혼과 함께 잃은 게 많았고 눈에 넣어도 안아플 준재 역시 그 중 하나였지만 그는 후회하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문득문득 그리워지기 시작했다. 내 유일한 혈육 준재도, 아무리 찾아도 행방을 알 수 없는 유란도.. 툭탁툭탁 싸우면서도 함께 웃고 떠들던 그 모든 시간들이 미치게 그리워졌다. 그래서 준재를 찾아서 모든 것을 돌이켜야겠다고 결심했는데... 그만 불의의 사고가 생긴다.

    ▶ 모유란(나영희) : 54세, 준재의 친모
    부잣집 고명딸로 태어나 불면 날아갈까 귀하게 컸다. 예쁘고 애교가 넘치니 공부 좀 못해도 선생님들도 다 귀여워했고. 친구들도 많았다. 준재가 태어나고 얼마 안돼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이후 어머니의 투병생활로 그 많던 재산은 부서지기 시작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녀는 얼마 남지 않은 재산을 통 크게 기부해버렸다. 어차피 자신에겐 돈 잘 버는 남편이 있으니까. 그러나 그 남편도 곧 그녀의 곁을 떠났다.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아들도 뺏겼다. 위자료라고 쥐어준 돈을 보란 듯이 눈앞에 뿌려주고 맨몸으로 도도히 나왔다. 그러고 나와보니 할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었다. 할 줄 아는 건 돈 쓰는 것 뿐... 그녀는 순식간에 찜질방에서 생활하는 도시빈민이 되고 말았다. 지금은 강남 고급주택에서 ‘입주도우미’로 일하고 있는데 더러운 성질 탓에 이마저 쉽지 않다. 이런 초라한 모습으로는 절대로 내 남편 내 아들 앞에 나타나지 않겠노라고 독하게 결심했다. 성공하기 전엔 못 나타난다.. 쪽팔려서....

    차시아(신혜선) : 27세, 연구원
    준재의 동기이자 첫 여자친구. 문화재를 복원 및 보존하는 일을 하는 보존과학자. 일명 ‘문화재 의사’ 예쁘고 똑똑한 여자 인간의 표본. 논리정연하고 딱 떨어지는 스타일. 말과 행동 사이 다소 모순된 면이 있지만 본인은 그걸 전혀 인지하지 못한다. 그녀의 인생 계획에 의하면, 집안이며 재력이며 비쥬얼이며 유전자며.. 암만 봐도 준재만한 남자가 없기 때문에 한 1,2년 더 놀게 냅뒀다가 결혼과 동시에 그의 아버지 밑으로 들어가게 할 작정이다. 다만 그녀가 여자사람친구 코스프레를 하면서 쿨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는 건, 준재를 다루는 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자평한다. 그런데... 머리에 꽃만 안 꽂았지 하는 짓은 거의 동네미친년인 한 여자가 그의 삶에 난입하더니 말도 안되는 방법으로 그를 뒤흔들어놓는다. 이건 아끼다 개 주는 꼴도 아니고... 늘 단정하던 그녀의 표정도 흐트러지기 시작한다.

    안진주(문소리) : 44세, 대치동 맘
    유란이 일하고 있는 집의 안주인. 그녀의 최종학력이 상고 졸업인 건 가문의 비밀.. 학창시절 졸업 앨범은 금서(禁書) 중 금서. 튜닝 제대로 하고 연애 기막히게 해서 대치동 입성해 우아한 사모님 코스프레 하는 중이다. 난 지지리도 공부 안했으면서 애들이 왜 이렇게 공부를 못하는지는 너무 모르겠다... 여러 학원 정보와 과외 선생 리스트 뿐 아니라 한정판 버킨백 사는 법 등 모르는 게 없어서 기쎈 대치동 맘들을 꽉 잡고 산다. 그런 그녀에게 요즘 골치 아픈 일이 생겼는데 입주 도우미 아줌마 유란이다. 비주얼이 내 수준에 맞는다고 생각해 들였는데 어디서 지적질인지... 확 짜르려고 했는데 어머나..! 이 아줌마가 내 출신학교와 성형전 사진은 어떻게 찾아냈는지... 미치고 팔짝 뛰겠지만 그녀가 입 뻥긋 하는 순간 오래 유지해온 내 고급 이미지가 왕창 무너질까봐 어쩌지도 못하고 안절부절 한다.

    ▶ 차동식(이재원) : 40대, 사업가
    진주의 남편이자, 시아의 친오빠.


    ▶ 마대영(성동일) : 40대, 탈옥수
    살인 용의자로 공개 수배령이 내려진 탈옥수.

    ▶ 홍동표(박해수) : 42세, 형사
    강남서 형사. 다소 무식하지만 정의를 위해 몸 바치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형사.. 신출귀몰한 사기꾼 준재 일당을 쫓는다. 그런데 사건들을 추적해가면서 어떨 땐 잠깐씩 법과 정의 사이 어디쯤에서 헷갈린다. 그에게 당한 피해자들은 피해자치곤 너무 악랄하거나 양심이 없거나 못돼쳐먹었다. 피해자 조서 쓰면서 이렇게 은근 통쾌하고 고소한 느낌이 드는 거... 형사답지 못한 거 같아 죄책감도 든다. 하지만 법은 법! 그는 철저한 직업정신으로 준재 일당을 검거하려고 혼신의 힘을 쏟는다.

    유나(신린아) : 초등학교 1학년
    인어가 서울에서 처음 만나 사귄 친구.

    김성령
    ▶ 정수정
    ▶ 차태현

     

     

    주요 출연진의 프로필 

    이름(예명) : 전지현(全智賢) / Gianna Jun
    본명 : 왕지현(王智賢)
    생년월일 : 1981년 10월 31일
    나이 : 36살(만 35살)
    신체(키/몸무게/혈액형) : 173.5cm, 52kg, B형
    학력 : 언주중학교 / 진선여자고등학교 /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과정
    데뷔 : 1997년 잡지 에꼴 모델
    소속사 : 문화창고

     



    이름 이민호(李敏鎬)
    생년월일 : 1987년 6월 22일
    나이 : 30살(만 29살)
    신체(키/몸무게/혈액형) : 187cm, 78kg, A형
    학력 :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
    데뷔 :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
    소속사 :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actorleeminh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