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캔디리더 "효정" 파헤치기(프로필)

    반응형

    - 이름 : 효정

    - 본명 : 최효정(崔孝定) / Choi Hyo-Jung

    - 생년월일 : 1994년 07월 28일

    - 신체(키/혈액형) : 158Cm, AB형

    - 출생지 : 경기도 안양시

    - 성좌/지지 : 사자자리/개띠

    - 형제 관계 : 2녀 중 막내

    - 학력 :  오성고등학교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재학)

    - 소속그룹 : 오마이걸

    - 소속사 : WM 엔터테인먼트

    - 데뷔 : 2015년 "OH MY GIRL" CUPID

    - 포지션 : 리더, 메인보컬

    - 별명 : 캔디 리더, 최리다, 효리다, 빵실이, 빵정이, 오마이 족장

       

      

    1. 소개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W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오마이걸의 멤버. 인터뷰에서 팬들과 함께 화보를 찍고 싶다고 밝혔을 정도로 팬사랑을 가장 많이 표현하는 멤버로, 공카에서도 리더답게 가장 먼저 글을 남겼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중학생 3학년까지 합창단이었으며 팬싸인회 즉석에서 김건모아름다운 이별을 준수한 실력으로 소화해내기도 했다. 팬싸인회에서 가장 밝게 팬들을 맞아주며 팬서비스를 자주 날려줘서 눈에 띈다.

    스마일 캔디라는 별명에 걸맞게 항상 웃는 표정이 매력적. 원체 얼굴이 웃는 상이기도 하고, 매사에 긍정적인 성격에 걸맞게 기쁘고 행복한 에너지가 표정에 항상 드러난다.

    팀의 맏언니이자 리더로서 멤버들이 많이 의지하는 듯.

     

      

    2. 별명
    리더 별명은 캔디 리더인데,  이유는 캔디처럼 외로워도 슬퍼도 울지 않는 굳센 리더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진이보다는 연습 기간이 적지만 맏언니이기에 리더로 발탁됐다.

     

     

    3. 메인보컬
    보컬 면에서는 팀 내에서 승희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할당받고 있다. 객관적인 가창력으로서는 승희보다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곡의 분위기에 알맞는 다양한 감성을 표현하는 것이 효정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장점. 파워풀한 보컬리스트인 승희와 연약하지만 섬세한 유아의 보컬 사이에서 큰 존재감을 발휘하는 이유가 바로 이 것.

    다소 터프하지 못한(?) 발성이 단점이지만 풍부한 성량과, 곡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보컬리스트로서의 높은 완성도가 장점인 좋은 보컬.

     

     

    4. 데뷔 전
    1994년 7월 28일, 경기도 안양시에서 2녀 중 막내 최효정으로 태어났다. 초등학교 2학년인 9살 때부터 중학교 3학년인 16살까지 약 7년간 의왕시 합창단에 속해 있었다. 어렸을 적에는 동요대회부터, 학창 시절에는 독창부터 중창까지 거의 모든 대회에 참여하며 무대에 서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다.

     

    수많은 오디션에 도전했지만 심사위원들은 자신의 노래를 듣자마자 본인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떨어졌다고 깜발라에서 밝혔다. 같이 오디션에 참가한 친구들은 노래도 잘 하고 춤도 잘 추기까지 해서 자극을 받아 다이어트도 하고 노래 연습에 탄력을 붙였다고. 덕에 여러 소속사를 거쳐가며 오랫동안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2014년 10월, 현재의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약 7개월 간의 WM 연습생 생활을 하다가 2015년 4월 21일, SBS MTV THE SHOW에서 마침내 오마이걸의 리더 효정으로 정식 데뷔했다.

     

     

     

    5. 사복 패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