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A(씨바)의 멤버 "김소희" 파헤치기 (프로필)

    반응형

    - 이름 : 김소희(金昭希)

    - 생년월일 : 1995년 01월 20일

    - 신체(키/혈액형/) : 162Cm, 43kg, A형, 225mm

    - 학력 :  삼성여자고등학교 졸업

    - 소속사 : 뮤직웍스

    - 소속그룹 : CIVA(씨아이브이에이)

    - 종교 : 무교

    - 별명 : 퀵소희, 봄소희, 에로퀵, 개미지옥

     

      

      

    1. 소개

    프로듀스 101최대 수혜자 한 명

    프로듀스 101에 참여했던 뮤직웍스 소속의 연습생이다.
    SNS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2. 과거행적

    과거 2012년 개최된 다대포 어항 문화 축제에 친구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방송에서 보여주지 않은 시원한 고음을 자랑하는데, 유튜브 영상을 올린 이에 의하면 김소희와 친구는 당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한다.

    음악을 하기 위해 홀로 서울로 올라왔다고 하며, 프로필에 따르면 연습생이 되어 소속사 관리 하에 가수 준비를 시작한 건 2014년부터로 추정된다.

    2015년 슈퍼스타K7에 지원해서 슈퍼위크까지 합격하였으나 1차 미션에서 베베미뇽의 ‘잘해준 것 밖에 없는데’를 불렀으나 탈락하였다. 여담이지만 이 때 분량이 4~5초 수준이라 찾기가 힘든 수준. 이후 15년 7월 뮤직웍스에 연습생으로 입사하였다.

    또한 6회 방송을 통해 2013년 슈퍼스타K5에도 참가해 슈퍼위크 콜라보레이션 미션까지 진출했으나 통편집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2016년 4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고등학교 1학년 시절 슈퍼스타K2부터 시작해 총 5번 지원했다고 밝혔다. 계속 떨어지다보니 오기가 생겨서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계속 도전했다고 한다.

    2015년에 광고 노래를 불렀다. 그리고 2016년 4월 12일 v앱 방송에서 짤막하게 라이브로 불러줬다. 

     

     

     

    3. 프로듀서 101

    3.1 방송이전

    첫 방송 이전에 선공개된, 소개영상에서 ‘꽃보다 남자’ 구혜선의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했다. 자신을 부산 구혜선이라고 소개하고 발연기와 노래를 보여주었다.

    방송 직전 공개된 히든박스 영상에서 상자 안에 들어있었던 건 번데기. 빠르게 맞추고 남은 시간에 노래실력을 뽐냈다.

     

     

    자기소개 이후 공개된 영상들에서 외모로 주목받았다. 첫 방송 기준으로 13위로 중소기획사 연습생 중에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3.2 1화

    프로듀스 101 첫 방송에서 소속사에서 홀로 나온 연습생 중 한명으로 첫 등장하였다.

    101명 중 비교적 초반에 나온 덕택에 초반 방송분(1~5회기준) 중 가장 많이 카메라에 잡혔다. 그러나 당시 안예슬과의 대화에서 21살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후, 동갑이라며 말을 놓자던 안예슬에게 사실 친구들은 22살이라고 뒤늦게 밝혀서 빠른충이라는 오명을 얻게 되었고, 이 이미지는 이후 계속 따라다닌다.

    첫 등급평가 무대에서는 원더걸스의 ‘nobody’ 퍼포먼스를 했고, C등급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방송에서는 모두 통편집되었다.

     

     

    3.3 2화

    2화서부터는 개인 분량이 거의 없다시피하다. D등급으로 등급이 하향될 것 같다는 짧은 인터뷰와 케이코닉의 이미지를 언급하는 것으로 잠깐 등장했다. 밤샘 연습을 하려고 하는 C등급 연습생들을 배윤정 트레이너가 도와주는 장면에서, 밤샘 연습을 하는 몇 명에 속해 있었다.

    핸드폰을 돌려줬을 때 울면서 엄마랑 통화하는 모습이 나온다. 현재까지 제대로 사투리를 구사하는 유일하게 확인된 장면 이었으나 3월 28일 비타민 획득기념 영상에서 사투리를 한번 더 구사하였다.

    방송 말미 공개된 투표순위에서는 4계단 떨어진 17위를 기록했다.

     

     

    3.4 3화

    3회에서 이뤄진 등급평가 결과, 여전히 C등급을 유지했다.
    걸그룹 데뷔곡 미션에서 씨스타의 ‘Push Push’ 1조에 속했다.

     

    연습 과정에서의 분량은 그야말로 소멸 수준이나 비교적 고르게 멤버를 보여주는 본 무대에서 미모로 주목을 끌었다. 당시 중계를 달리는 DC의 남초 갤러리에서는 ‘청자켓 누구냐?’ 라는 글들이 마구 올라오기도 했다. 사실상 라이트 시청자에게 조금이나마 존재감을 알린 첫 장면인데, 애교 넘치는 표정연기와 ‘푸쉬푸쉬 뻬입-에-’ 하는 특유의 발음이 인상적이었다는 의견들이 많다.

    이후 진행한 인터뷰에서 어느 팀이 잘했냐는 물음에 ‘저희가 한 100배는 잘한 것 같습니다.’라는 드립을 친다.

    투표 결과 김소희가 속한 1조가 승리하였고, 김소희는 센터나 메인보컬이 아닌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팀 내는 물론 ‘Push Push’ 전체 2위에 해당하는 69표를 득표했다.

    센터 전소연이 72표를 받은 걸 감안하면 사실상 투톱으로 팀을 캐리했으며, 위치와 비중을 고려하면 더욱 고평가 받아야함에도 불구, 각 팀의 대장 대결로 포커스를 맞춘 편집에 의해 이같은 활약은 싸그리 묻혀버린다. 높은 득표수를 한번 언급하기는커녕 바로 전소연 표를 클로즈업해버린다.

    걸그룹 데뷔곡 미션에서 승리 후 1,000표를 더하지 않은 전체 순위는 22위. 방송 말미 공개된 투표 순위에서 7계단 떨어진 24위를 기록하였다. 치고 올라가는 연습생들이 분량과 캐릭터를 확보하는 데 비해 김소희는 분량도 극히 적으며, 기획사 연습생끼리의 연대투표로 인한 이득도 없기에 이대로라면 회가 갈수록 불리할 수 밖에 없는 모습.

     

     

    3.5 4화

     4회에서는 타 팀 연습생들의 무대가 많은 덕에 안 그래도 없는 분량이 더욱 줄었다. 방송 말미에 욕심내서 탑 11에 들어가겠다는 음성 인터뷰가 짧게 나왔다.

     

     

    3.6 5화

    5회에서도 역시 분량이 극히 적다.


    신체검사 장면에서 안에 슈스케 티를 입고나와 슈퍼스타K 출신인 걸 어필(?)

    61등 이하의 연습생이 탈락하는 국민투표 순위에서 지난주에 비해 1계단 상승한 23위를 기록했다. 20위권 초반대의 낮지 않은 순위임에도 불구, 개인 인터뷰 따위는 없다. 심지어 순위 발표시에 잡아주는 개인컷마저 인사하느라 머리카락으로 얼굴 다가리는 모습. 


    ‘언니 그동안 잘해줘서 고마워요’ 하고 탈락자를 안아주며 엄청 슬프게 엉엉 흐으엉 하고 우는 모습으로 팬들의 맘을 아프게했다.

    사실상 정작 방송에는 거의 나오지도 않았으나, 발표된 톱 11의 면면이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기에,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넷상에서의 지지자가 급등하였다. 꼭 뽑아야 할 비주얼 멤버로, 혹은 외모나 능력치에 비해 방송 편집의 피해를 받은 멤버로 심심찮게 거론되며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그러나 결국 라이트 시청층에게 어필하려면 방송에서 활약하는 모습이 보여야 한다.

     

     

    3.7 6화

    3차 경연인 포지션 평가에서 보컬을 선택 정은우, 안예슬함께 한 조가 되었다. 공교롭게도 조원들 전원 슈퍼스타K 출신으로 가창력이 입증된 멤버들이다. 그래서 팀명도 슈퍼스타 101. 선곡은 EXO의 Call Me Baby

    다른 조에서 센터 정하기로 신경전이 벌어지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처음부터 메인에 대한 욕심을 크게 보이지 않았고, 서브로도 잘 살릴 수 있을것 같다며 센터자리를 쿨하게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나머지 두 멤버, 정은우와 안예슬은 메인보컬을 희망하였고, 둘은 노래를 듣고 중립적으로 판단하여 정해달라며 김소희에게 메인보컬 결정권을 맡긴다. 김소희는 '예슬이가 좀 더 느낌을 잘 살리는 것 같은데, 메인보컬은 소리 크기가 약간 있어야 한다' 는 이유를 들어 정은우를 메인보컬로 추천하였다.

    'Call Me Baby' 중간평가에서부터 전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들으며 본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어느 한 명 빠지지 않는 보컬, 실력파 팀으로 기대해 달라는 말로 각오를 전했다. 그리고 본 공연 무대에서는 더 폭발할 일이 없을 것 같던 비주얼이 한번 더 폭발, 노래도 훌륭하게 소화하면서 시청자들에게 'Push Push' 무대 이상의 눈도장을 찍게 되었다. 특히나 예쁜 얼굴과 편집에 가려져있던 가창력을 다시 봤다는 의견이 많다.

    'Call Me Baby' 팀 내에서는 제일 낮은 3등을 기록하였으나 보컬조 전체 순위에서는 189표로 공동 6위라는 준수한 등수를 기록. 1등부터 61등까지 전체 투표 등수는 저번주보다 7계단 하락한 30등. 저번 주의 밀어주자던 반응들이 무색한 순위이다. 허나 저번 주의 경우 기존 순위권 참가자들에 대한 반감으로 인한 부각이었다면 이번 주는 확실히 자신의 매력을 어필함으로 인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기에 어느 정도의 순위 상승은 분명 있을 것이라 추정되고, 실제로 다음 투표에서는 23등을 했다.

    6화를 통해 비주얼, 노래 실력, 양보하고 조율하는 인성... 무엇보다 존재 자체를 알렸다. 여러모로 강시라와 더불어 6화의 최고 수혜자 중 하나.

     

     

    3.8 7화

    유일하게 원샷이 잡힌 이 한번을 제외하고, 분량이 적은건 다른 화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3.9. 8화


    마음을 움직이는 아이
    김소희 반전의 서막

    8화의 히로인. 갑자기 분량이 폭발했다! 미션 선택으로 B1A4의 진영이 작곡한 <같은 곳에서>를 선택하였다.

    센터나 메인보컬을 정할 때, 나서지 않는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던 이전과는 달리, 센터와 메인보컬 자리에 모두 지원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후회할 모습을 남기지 말자는 인터뷰를 통해 그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센터 후보에 판타지오의 김도연과 나서, 표정연기 대결(?)을 펼쳤지만, 이후 팀 내 투표에 따라 김도연이 센터로 결정되었다. 이어서 메인보컬 후보로도 지원하였다. 노래의 클라이막스 부분을 번갈아가며 불러보고 두 명을 메인보컬로 정하였는데, 메인보컬 역시 황아영, 유연정에게 내주었다.

    이후 같은 곳에서 춤 연습에 돌입하였으나 쉽게 동작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심지어 프로듀스 내 공식 구멍 연습생인 김소혜에게 춤을 배우고, 막혔을 때 물어보는 반전의 모습을 선사하였다.

    <같은 곳에서>라는 곡이 '같은 곳에서' 연습하다 헤어져야하는 자신들의 상황에 이입이 된다, 현재 자신의 등수가 턱걸이라 떨어질 것 같은데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끝까지 최선을 다할 거라는 인터뷰를 했다.

    순위발표식 때 정말 마지막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듯, 내내 간절히 기도하는 모습, 거의 울듯한 표정을 보여주었다. 특히나 27등~34등 연습생을 발표하고 난 이후에는 자포자기한듯 눈물을 뚝뚝 흘리는 모습이다. 앞서 기술되었듯 이 순간 열성지지자들이 대거 탄생했다.

    그러나 지난 발표등수 30위보다 무려 8계단이나 상승한 22위로 생존하였다! 순위 발표 후 내려와 안예슬에게 달려가 안기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말 떨어질줄 알았고 부산으로 돌아가려 했는데, 이자리에 있게 해준 국민 프로듀서님께 감사하고 실망시켜드리지 않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8화는 김소희라는 상대적으로 가려져있던 연습생의 간절함과 순둥순둥한 성격, 미모까지 모두 보여준 에피소드였으며, 이 8화를 기점으로 각종 사이트에서 김소희의 지분이 극적으로 상승하였다. 일단 확실히 상승추세를 탄 것으로 보이는데, 그 상승세가 투표에서는 어떻게 나타날지 기대되는 바. 그리고 다음 투표에서(...)

     

     

    3.10 9화

    극초반부 베네핏 15만표에 관한 개인인터뷰로 첫분량을 확보했으나, 그 이후론 7화 이전의 분량으로 회귀,

    짹짹갓이 고구마 100개 먹고 있을 때도 의견을 표출하지 않았으며, 진영이 파트 재조정을 언급하자 많이 바뀌냐며 걱정하는 등 기존의 조신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었다. 리허설을 마치고 우는 김소혜를 무릎을 구부려 눈높이를 맞추며 안아주는 모습이 압권


    공연 대기중 젤 앞줄 가운데에 자리잡는 위치선정으로 화면에서 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전히 목소리 듣는 것은 가뭄의 홍진호, 공연 앞뒤 인터뷰를 모두 덜어내었고, 연습 장면에서의 분량도 안습, 공연에서 다시 한번 준수한 외모를 과시했지만 주로 뒷줄에 자리했고, 노래부를 때조차 원샷으로 잡힐 때가 많지는 않다. 심지어 마지막 엔딩씬에서도 원샷이 나오질 않는다. 엔딩의 단체샷에서도 아예 꽃가루에 의해 가려져 주목도가 떨어진다. 소희의 팬이라면 <같은 곳에서>경연영상이 아닌 개인직캠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

     

    공연 후 순위발표에서 <같은 곳에서>가 <Yum-Yum (얌얌)>을 30표 차이로 누르고 1위를 차지, 베네핏 15만표를 획득했다. 그동안 인기투표로만 여겨졌던 프로듀스 101 경연에서 다소 의외의 결과인지라 멤버들이 몹시 놀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현 시점에서 김소혜 팬덤이 최유정이나 전소미, 김세정 팬덤보다 크지는 않다고 여겨지는 바, 곡 자체의 매력과 멤버들의 알찬 공연이 라이트팬들에게 어필했다고 생각된다.

    최근의 상승세에다가 베네핏 15만표에 힘입어 생방송 무대 진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여겨지지만, 여전히 안습한 분량과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에 불안한 것도 사실, 다음 3차 순위발표식에서 1인 1표의 변수가 어떻게 작용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데뷔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 같다.

    3차 순위발표식의 커트라인이 22명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투표가 11인 선택에서 1인 선택으로 급변하면서 전체의 투표수가 대폭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은 투표시 가장 좋아하는 1픽과 같은 소속사나 절친한 멤버들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었던, 일명 '버스효과'를 불러일으키는 투표였지만, 이제는 한명만을 선택해야만 한다. 여러명을 지지했던 시청자의 경우 최상위권 멤버를 1위로 만들 것이냐 아니면 데뷔권 언저리의 멤버를 살릴 것이냐의 기로에서 고민해야만 한다. 따라서 최상위권의 멤버 몇몇을 제외한 모든 멤버의 데뷔여부는 극도로 불투명해졌으며. 투표기간도 단 1주일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베네핏 15만이 지나치게 큰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의 시선도 존재한다. 4차 경연에서 우승한 걸스온탑 팀의 멤버들의 생존이 매우 유력하게 점쳐지는 가운데, 지금까지 있었던 모든 순위선정 가운데 가장 많은 순위변동이 예상된다.

    3월 23일 오후, 네이버에 4차 경연의 직캠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23일 하루동안의 성적은 조회수 전체 10위, 좋아요 전체 6위를 기록함으로서 그동안의 상승세 예측이 단지 지지층의 설레발이 아니라 분명한 실체가 있음을 증명하였다. 만약, 25일 방송되는 3차순위 발표식에서 베네핏의 도움을 받아 11위권 안쪽에 안착하게 된다면 무조건 순위발표시 개인인터뷰가 보장되므로 그동안 가장 부족한 것이었던 방송분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동시에 데뷔조 합류에 경쟁력이 있음을 시청자들에게 분명히 어필함으로서 큰 폭의 인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10화의 방영일인 3월 25일 오전 9시를 기점으로 네이버 4차 경연 직캠의 조회수가 7위까지 수직상승했다. 23일 최초 배포시 12위 정도에서 시작했으나 권은빈을 제치고 11위권 이내에 진입, 다시 수시간 내 이해인을 제치고 23일을 10위로 마감, 25일 자정을 기점으로 강미나를 제치고 9위로 상승, 1시간 뒤인 25일 오전 1시에 주결경을 제쳤으며, 오전 9시경 김도연을 제치고 전체 7위, <같은 곳에서> 멤버 기준으로는 2위까지 상승했다.[ 포탈사이트 메인에 걸렸다든가, 단독기사가 났다든가 하는 외부적 요인이 전혀 없었으므로 이 같은 조회수 변화를 정확히 설명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최초 배포시 직캠의 조회수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팬덤의 수와 관련이 있고, 이후 증가량은 상대적으로 라이트팬의 조회수와 관련되므로 다른 연습생들에 비해 라이트팬에게 더 어필을 하고 있다고 봐야할 것 같다.

     

     

    3.11 10화  

    3차 순위발표식에서 순위가 미친듯이 올라갔다. 2차 순위발표식의 순위 22위에서 베네핏 포함 전체 6위, 베네핏 비포함 전체 9위까지 상승했다. 베네핏을 포함한 공식득표수 기준으로 무려 16계단이 올라 전체 35명을 통틀어 가장 심한 순위변동을 기록하며 중위권 연습생 중에서 경쟁력이 있음을 증명하였다.

    3차 순위발표식 이후 생방송 무대를 대비해 연습하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10회의 분량도 많지는 않았지만 과거 회차에 비해서는 원샷이 많이 잡혔고, 마지막 부분에서 두번째 선생님에게 , 춤을 배우는 모습으로 적절한 분량을 확보했다. 춤동작을 익히는데 어려움을 겪는 편인데, 그래도 매번 무대에서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다.

     

     

    3.12 11화

     

    진영이 만들어 준 두번째 곡 <벚꽃이 지면>의 엔딩파트를 담당했다. <Crush> 무대에서도 실수없이 공연을 마쳤다. 아쉽게도 본인 파트에서 카메라가 클로즈업을 잡아주지 않고 전체샷을 내보냈다. 편집에서 연습 중 안무숙지에 부족함을 보이는 부분을 보였지만 항상 그래왔듯이 이번에도 실수없이 무대를 잘 마쳤다.

    후반 무서운 상승세로 최종 11위안에 들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았고, 최종 순위 발표식에서도 화면에 자주 잡혀 정말 데뷔조에 드는 걸까라는 희망을 가지게 했지만 아쉽게도 최종 순위 15위로 프로그램을 마감했다.

    중소기획사 대표로 홀로 출연하게 되어 기존 팬덤 확보 효과누릴 기회가 없었고, 초반 악마의 편집으로 '빠른충'이라는 비난을 받았으며, 8화 이전까지는 분량이 극히 부족했다는 것 치고는 선전했다는 평가이다.

    이처럼 여러 악조건들 속에서도 프로그램 최종화까지 진출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기에 향후 행보를 주목할 만 하다.

     


     

    4. 프로듀서 101 이후

    프로듀스 101에서 탈락한 4월 2일 오후, 인스타그램에 자신을 지지해준 팬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글을 올렸다. 퀵 논란에 대한 해명도 했다.  대신 별명도 없이 방출된 연습생들도 많은데 퀵소희라는 애칭이 생긴 것에 대해 상당히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네이버 팬카페에도 첫 글을 남겼다.

    4월 12일 오후 6시, 소속사 뮤직웍스 채널에서 네이버 V앱 첫 생방송을 진행하였다. 퀵소희의 탈덕금지방송
    4월 13일,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에서 방영하는 <기부티크>라는 패션 프로그램에 윤채경, 한혜리, 기희현과 함께 출연하는 것이 알려졌다. 해당 방송은 4월 20일 저녁 7시 네이버 V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4월 22일, TV데일리와 인터뷰를 통해 프로듀스101에 대한 소감과, 아이오아이로 데뷔하게 된 11명에게 애정 가득한 메시지를 전했다.

    4월 24일 오전 11시, 한혜리와 함께 온스타일 <기부티크>에서 약속한 팬과의 로맨틱 식사권 이벤트를 네이버 V앱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였다.


    4월 28일 오후 7시, 네이버 V앱을 통해 퀵소희의 라면가게 생방송을 진행하였다.

    4월 29일, 아이돌 마스터 드라마판의 오디션에 같은 소속사 연습생들과 지원한 것이 알려졌다. 현재 1차 합격자 37명의 후보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중인데, 김소희가 압도적으로 1위를 달리고 있어서 사실상 최종 오디션 진출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2차 오디션까지 통과해서 최종 19인에 들어갔지만 CIVA 스케줄과 아이돌마스터.KR 합숙 일정과 겹치는 바람에 아이돌마스터.KR에서 하차하게 되었다.

    5월 31일 의정부 삼성 드림樂서 행사에 윤채경, 황인선 강시라와 함께 참여했다.

    6월 3일 17시에 건대입구 스타시티 야외광장에서 열린 같은 소속사 송유빈의 버스킹 무대에서 MC를 맡아 행사를 진행하였다.



    6월 10일 BNT화보와 인터뷰 기사가 공개되었다.  최초 동영상이 올라온 시점으로 볼때 5월 말경 촬영한것으로 보인다.

    6월 12일 네이버 V앱을 통해 퀵소희의수다타임 생방송을 진행하였다.


    6월 14일 윤채경함께 해요tv에 출연한다는 공지가 떴다!

     



    6월 14일 해요tv에서 부산사투리 개인기 등을 선보였으며 결정적으로 자작곡 일부와 함께 데뷔를 위해 곡을 받고 있다는 것을 밝혔다!

    6월 21일 SBS FM 배성재의 TEN윤채경과 함께 출연했다. 동시접속자 수 신기록 수립은 덤.


    6월 23일 네이버 V앱 랜선친구 I.O.I 두번째 랜선타임I.B.I 팀으로 출연했다.


    7월 8일 네이버 프로필이 화제의 인물에서 가수로 변경되었다.

    7월 13일 길구봉구의 막좋아 뮤직비디오에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4.1 음악의 신 2

     

    5월 5일, 음악의 신 2 1회에서 윤채경과 함께 출연하여 LTE 소속으로 17년 노예 계약을 체결하고 걸그룹 씨바(C.I.V.A)(...)의 멤버가 되었다. 음악의 신 2에 고정으로 출연할 듯 하다. 자세히 보면 매번 부끄러운 탓인지 연기를 하고 얼굴이 빨개지는 걸 볼 수 있다.


    5월 12일, 음악의 신 2 2회에서 이수민이 걸그룹 씨바에 합류했는데, 모든 역할을 이수민에게 몰아주고, 자신은 팬 조련 담당을 맡았다.

    5월 19일, 음악의 신 2 3회에서 I.O.I를 디스하는 패기 돋는 자작랩을 선보였다. 이후 I.O.I의 상황과 맞물려 김소희의 선지자적 작사능력이 주목받았다.

     

    5월 26일, 음악의 신 2 4회에서 춤신춤왕 정진운에게 웃는광대춤을 비롯한 댄스를 전수 받았다.

    6월 2일, 음악의 신 2 5회에서 윤채경과 함께 녹음중 이상민의 귀신몰카에 호되게 당했다. 실제로 귀신때문에 생긴일인줄 알고 놀라움을 감추지못하다가 이상민의 샤우팅에 깜짝놀라며 울면서 놀라는데.. 이는 이상민의 농간이었다.

    5회 말미에 애교연기를 선보였다.

     

    6월 9일, 음악의 신 2 6회에서  팬조련 부산사투리 애교를 선보였다.

     

     

    6월 16일, 음악의 신 2 7회에서는 드디어 이 한자리에 모였다. 그리고 과 함께 개미지옥애교를 선보였으니 직접 찾아서 보도록.

    소멸된 분량 와중에 래쉬가드 촬영 장면이 공개되었다. 7회 말미의 영상과 8회 예고편을 볼 때 8회에서 이 완성체로 등장할 것으로 보였으나 8회에서 한혜리경리 대신 인턴으로 나왔고 이수현, 이해인의 분량은 전혀 없었다. 푼핸의 팬들이 무척 실망했다고.


     


    6월 27일, 음악의 신 2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C.I.V.A 음원 녹음 연습을 하고 있는 영상을 올렸다. C.I.V.A 음원은 7월 7일 음악의 신 2 최종회가 끝나고 발표한다고. 이로써 더이상 연습생이 아닌, 본인의 노래를 발표한 가수가 될 예정이다.


    6월 30일 음악의 신 2 9회에서는 백영광에 의해 물에 내던져졌다. 프로듀스 101 전 화를 합한 분량을 넘는 방송분량은 덤. 7월 7일 자정 음악의 신 2 종영에 맞춰 디바의 왜불러를 리메이크한 곡을 공개 예정이라고 한다. 이제 C.I.V.A의 곡 공개에 초점을 맞춰 분량을 짜고 있는듯하다. 실제로 이상민의 인스타그램에 이 뮤직비디오를 찍고있다는 소식이 올라왔다.

    7월 7일, 드디어 엠 카운트다운에서 데뷔무대를 가졌다.
    같은날 음악의 신 2 10회가 종영하자마자 C.I.V.A '왜불러' 뮤직비디오가 이어서 상영되었다.

     

     

    5. 캐릭터

    5.1 비주얼


    구혜선, 한예슬 등과 닮았다고 거론된다. 남여 양쪽으로부터 대체로 예쁘다는 평가를 받는다 .

    굉장한 동안의 소유자이다. 프로듀스 101 참여 당시, 안예슬이 바로 앞에서 중학생? 고등학생? 이라고 물어봤을 만큼 엄청 어려보이는 듯.

    인터넷 쇼핑몰의 얼짱모델상이라는 비교적 부정적인 의견 또한 존재하지만, 그만큼 여성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큰 눈을 가진 귀염상이라고 할 수 있다. 더군다나 인터넷 얼짱들은 포샵으로 만들어진 얼굴인 경우가 많은데, 김소희의 경우 방송 카메라를 통해서 검증되었다.

    프로필 상 키는 162이고, 방송으로 봐도 지나치게 크거나 작지 않은 적당한 키이며, 얼굴이 작아 비율 자체도 좋지만, 지나치게 연약해보인다는 의견도 있다.

     

     

    5.2 성격

    지인들의 말에 따르면 차분하고 지나칠 정도로 착한 성격이라고 한다. 실제로 방송에서 한결같이 상대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TV캐스트에 공개된 프로듀스 101 걸그룹 데뷔곡 미션 비하인드 영상에서 같은 조 친구들에게 부산의 명물 던킨도너츠를 사 돌렸다.

    2016년 3월 16일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에서 이해인찡찡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자주 운다.

     

     

    5.3 실력



    연약하고 가냘파 보이는 외양과는 다르게 허스키한 보이스를 가진 실력파다.

    프로듀스 101 대구 동성로 게릴라콘서트에서 같은 곳에서고음부를 선보였었다(아래 영상 3분 5초쯤).



    프로듀스 101의 모든 경연들에서 서브보컬의 역할을 충실히 완수하였다.

    실제로 같은 곳에서에서 유연정, 강시라 다음으로 많은 파트를 차지했다. 아쉬운 점으로 성량이 조금 부족해 보인다는 점과, 안무 습득이 느리다는 점이 지적되지만, 성실한 노력파이기 때문에 아이돌 활동에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다. 실제로 프로듀스 101의 모든 경연을 실수 없이 소화해 내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상당히 좋아한다.

    반응형

    댓글